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3D 프린터로 거치대 한 방에 만들기, 그러나.....빡침 주의

3D 프린터로 거치대 한 방에 만들기, 그러나.....빡침 주의

· 댓글개 · 바다야크

3D 프린터로 거치대 한 방에 만들기, 그러나.....빡침 주의

며칠 전에 3D 프린터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MakerBot Replicator™2)을 소개했습니다만, 사용할수록 대단하네요. 예전에는 생각할 수 없던 일을 현실로 이루어 줍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에 공개된 파일을 가지고 테스트하듯 여러 개 인쇄했습니다만, 캐드를 잘 사용하는 직원이 저희 회사 제품에 사용하면 편할 거치대를 몇 시간도 안 돼 뚝딱 만들어 내네요.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MakerBot Replicator™2)

▲ 가운데 까만 케이스가 저희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작아서 휴대하기 편하지만, 벽에 고정했으면 했는데 예전 같으면 이런 간단한 것도 제작하기 쉽지 않았죠. 몇 개 사용해 보고 싶어도 일정 수량을 주문해야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그러나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와 같은 3차원 프린터가 있으면 간단한 것은 그 자리에서 뚝딱 만들어 냅니다.

▲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재미있으면서도 신기합니다. 실리콘 같은 재료를 녹여서 엷게 실처럼 뽑아 조금씩 쌓아 올리는 것을 보면 누에나 거미가 생각납니다.

▲ 재료를 녹여서 인쇄하기 때문에 늘어지는 문제가 있을 텐데도 신기하게 잘도 인쇄합니다.

▲ 그리고 이렇게 캐드 화면에 있던 도면을 현실로 만들어 냅니다.

▲ 수치가 정확하면 제대로 만들어지네요. 맞춤으로 정확히 인쇄됩니다.

인쇄 과정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보시죠.

재미있죠? 3D 프린터가 있어서 좋겠구나 하시겠습니다만, 문제가 있네요. 에러가 너무 잦아요. 열심히 일하길레 칭찬 좀 해 줘야겠다 했는데 이거 원~

▲ 잘 만들어지다가도 뭐가 문제인지 엉성해져 버리네요. 마치 탈 많은 팩스기 같군요. 잘 나올 때는 잘 나오다가 한번 엉기면 이상해지는.

덕분에 사장님은 깊은 빡침에 말씀을 잃으셨다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