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특징

10만 원대 7인치·8인치 윈도우 태블릿PC가 중국산에 이어 국내 제품이 나왔습니다만, HP에서도 저가 윈도우 태블릿PC를 내놓았네요. 7인치 HP 스트림7과 8인치 HP 스트림8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선택하고 싶어도 중국산이어서, 제조사가 생소한 곳이라서 꺼렸다면 HP 윈도우 태블릿PC라면 믿을 수 있겠습니다. 재미있게도 3G를 사용할 수 있는 HP 스트림8 3G와 LTE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HP 스트림8 LTE도 있네요. 이왕 구매한다면 HP 스트림8 LTE를 선택하겠습니다. 테더링은 정말 성가셔요.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HP 스트림8을 처음 받았을 때 박스 크기가 매우 작아서 혹시 전용 케이스를 잘못 보냈나 했습니다. 안경과 비교해서 보면 참 작지요? 아마도 HP 스트림8이 매우 작은 제품이라는 것을 제품 박스에서 강조하고 싶었나 봅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HP 스트림8 구성품입니다. 본체와 마이크로 USB 케이블, 어댑터, 퀵 가이드 그리고 ... HP와 함께 즐기는 전 세계 무제한 Wi-Fi 서비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오호~ 제품 등록하면 별도 계약이나 약정 없이 전 세계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iPass를 제공하는군요. 지금껏 여러 가지 PC 제품을 사용해 보았지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은 HP 스트림8이 처음이네요. 비록 1년이지만, 밖에서 테더링 없이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겠군요.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어댑터는 스마트폰용과 비슷한 크기로 5V 2A입니다. 이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주위에 흔한 스마트폰용 어댑터로 HP 스트림8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입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4세대 인텔 아톰프로세서 베이트레일 Z3735G, 1GB 램, 저장 공간 32GB, 8인치 IPS 패널에 해상도는 1280x800 입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는 1280x800 해상도가 참 편합니다. 이보다 높은 해상도를 갖춘 제품도 있습니다만, 7인치·8인치 제품은 1280x800이 적당한 것 같아요.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20.9x12.4cm 크기에 0.8cm 두께로 매우 얇고 410g 무게로 매우 가볍습니다. 욕심을 낸다면 윈도우 버튼을 테두리 쪽에 배치해서 길이를 조금 더 줄였으면 좋았겠다 싶습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테두리에 (1) 음량 조절 버튼, (2) 전원 버튼, (3) 오디오 포트, 마이크로 USB 포트를 배치했습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버튼은 버튼끼리, 포트는 포트끼리 가까이 모아서 손으로 사용하는 습관을 쉽게하고 오디오 케이블과 충전 케이블을 한쪽으로 모을 수 있어서 선 정리가 쉽습니다. 다만, HDMI 포트가 없어서 아쉽네요. 애플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비해 윈도우 태블릿PC의 장점은 멀티 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작아도 윈도우 PC이니까요.

탈착 가능한 뒷면 커버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다른 윈도우 태블릿PC와는 달리 HP 스트림8은 뒷면 커버를 탈착할 수 있어요. 뒷면 커버를 손 힘으로 뜯어 내듯이 개봉할 수 있지요.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덕분에 뒷면 전체를 덮은 넓띠란 배터리를 볼 수 있습니다.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SD 카드를 넣기 위해서는 뒷면 케이스를 열어야 하지만, 한 번 넣으면 커버로 안전하게 보호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외부로 노출되는 것보다 확실히 안전합니다.

HP 스트림8 작고 가벼워도 윈도우PC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HP 스트림8

▲ 참 얇지요? 이렇게 얇은 태블릿이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가 아닌 윈도우 8.1이 실행되는 PC라고 생각하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낮은 가격에 맞춘 제품이라 성능까지 욕심내기는 힘들지만, 평소에 애용하는 윈도우 PC 프로그램을 사용 습관 그대로 언제 어디서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다른 PC와 동기화해서 사용하면 애플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는 얻을 수 없는 편리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죠. 여기에 3G나 LTE를 사용할 수 있는 HP 스트림8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 데이터 통신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겠네요.

신고
dsa | 2015.03.29 06:2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단점은 하나도 말하지 않는 리뷰라 신뢰성이 없네요.
apple | 2015.06.27 19:4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써본사람으로서 단점.

1. 배터리 고자(인터넷 서핑6 시간, 동영상 3시간, 게임 2시간정도면 바닥남)
2. 화이트 노이즈 심함
앵그리곰 | 2016.04.24 04:39 신고 | PERMALINK | EDIT/DEL
2번의 경우 좀 희안한게 스마트폰 리모컨이 달린 4극단자 이어폰들에서는 증상이 안나온다는겁니다.
저도 그 증상이 나와서 일반 3극 이어폰 하고 스마트폰용 4극 이어폰하고 소니 노이즈캔슬링용 5극 이어폰을 가지고 테스트 해보니 젠장. 3극 단자에서만 그증상이 나오드만요... 더 웃긴거는 엑스페리아 Z시리즈 하고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장비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다른 장비에 쓰면은 잡음이 잡혀서 못쓰는 전용 5극 이어폰 꽂아보니 정상 사용이 가능하다는겁니다.... 대체 뭐가 어떻게 된건지 이해가 잘 안가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