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아스파이어 R7 한국어 페이지? 한국 출시?

2013.06.04 12:43 컴퓨터/PC

에이서 아스파이어 R7 한국어 페이지? 한국 출시?

최근에 발표된 에이서 아스파이어 R7. 에이서 홈페이지에 아스파이어 R7의 독톡한 힌지 특성을 제대로 설명한 페이지를 국가별로 올려 놓았네요. 한국어 페이지도 있어서 국내 출시를 염두하지 않았나 하는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노트북에 키보드와 터치 패드가 있어도 따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가지고 다닙니다. 특히, 장 시간 오랫동안 일을 해야 한다면 필수품처럼 가지고 다니는데, 일반 노트북은 노트북의 키보드 때문에 외부 키보드를 사용하면 화면과 멀어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에이서 아스파이어 R7은 독특한 힌지 덕분에 이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 일반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고.

▲ Ezel모드로 전환하면 화면을 눈 앞으로 더욱 가까이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런 구조 때문에 에이서 아스파이어R7은 키보드 밑에 터치 패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 위에 터치 패드가 있습니다.

▲ 패드 모드를 이용하면 펜을 사용하기 더욱 편하겠네요.

▲ 디스플레이 모드로 키보드를 뒤로 보내고 화면을 더욱 가까이 앞으로 둘 수 있습니다. 제가 바라는 바죠. 외부 키보드를 이용한다면 화면이 멀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아쉽게도 에이서 아스파이어 R7의 상세 스펙을 알 수 없었습니다. 풀HD 디스플레이에 4개의 스피커에 돌비 홈 씨어터 v4를 갖추었다는 것이 전부입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R7의 상세 스펙(사양)

▲ 사양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라고 나왔을 뿐입니다. 그런데 구입 버튼이 있네요. 혹시나 하고 클릭했습니다.

▲ 이궁~ 아직 열리지 않는군요. 그렇다면 혹시 다른 나라는 열리지 않을까요?

▲ 흥미롭게도 아시아에서 일본이 없네요. 미국 페이지로 들어 가니 에이서 스토어가 있습니다. 덕분에 자세한 스펙을 알 수 있었습니다.

▲ 가격이 $999.99이네요. 그렇다면 국내 출시 가격은 120만 원에서 130만 원 사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 OS는 당연히 Windows 8이고, 3세대 인텔 코어 i5-3337u 1.8GHz를 탑재했습니다. SSD일 줄 알았는데 500GB HDD이네요. 최근에 SSD 제품을 사용하면서 빠른 성능에 만족하고 있어서 요건은 좀 아쉽군요. 메모리가 6GB나 되는 군요. 4GB 듀얼로 8GB였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15.6"에 Full HD (1920 x 1080) 해상도. 열 손가락 인식. 블루투스 4.0+HS, 돌비 홈 씨어터 기능에 2W짜리 스피커가 4개입니다. USB 3.0 두 개에 USB 2.0 한 개라면 부족함이 없겠고, 배터리가 4셀로 3560mAh입니다. 무게가 2.4kq이면 패드 모드라도 오래 들고 사용하기는 힘들겠군요. 1.7kg 정도였으면 하는 욕심이 듭니다. 그러나 독특한 힌지 구조를 생각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영업이나 고객 마케팅, 또는 저처럼 개발 쪽에 있으면서 키보드를 따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매우 탐을 낼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선 국내 출시부터 서둘러 주기를 바랍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