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나노디펜스로 방수 처리된 아이팟, 얼마나 안전할까?

나노디펜스로 방수 처리된 아이팟, 얼마나 안전할까?

· 댓글개 · 바다야크

나노디펜스로 방수 처리된 아이팟, 얼마나 안전할까?

최근에 심심치 않게 들리는 첨단 신기술이 있지요? 매우 작은 크기의 물질을 이용하는 나노 기술(Nano Technology). 이 첨단 기술이 방수에도 적용할 수 있군요. 알펠로에서 나노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나노디펜스는 머리카락 2000분의 1의 나노 입자를 휴대폰이나 아이팟 같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적용하는 방수 기술로, 기기가 물에 빠진다고 해도 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 줍니다. 어쩌다 한 번의 실수로 애지중지하는 스마트 기기를 물속에 빠뜨리는 경험을 한 번씩은 있을 것입니다. 놀라기도 하지만, 매우 속상하죠. 그러나 알펠로의 나노디펜스로 방수 처리했다면 이런 안타까운 일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나노디펜스 코팅된 아이팟의 방수 능력

나노디펜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 보다는 얼마나 방수가 잘되는 지 능력부터 보겠습니다. 체험을 위해 방수 처리된 아이팟을 받았을 때 때마침 비가 와서 일부러 회사 옥상에 올라 갔습니다.

▲ 비가 제법 내렸지만, 한참 비를 맞혀도 아이팟을 흥건히 적시는 것은 아니어서, 이 정도로는 나노디펜스의 기능을 제대로 알기는 어렵겠더군요.

▲ 뒷면도 열심히 비에 적셨습니다.

▲ 동영상을 올렸습니다만, 역시 이 정도로는 제 성에 안 차네요. 그래서 샤워기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 아, 샤워기로 하니 제대로 테스트하는 것 같습니다.

▲ 저야 제품 체험을 위해 이처럼 매우 심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만, 나노디펜스 코팅을 했다고 이렇게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 나노디펜스의 방수 처리는 물 속에서 사용하려는 것이 아니라, 아차 하는 실수에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 그러므로 물에 젖거나 빠졌을 대 바로 꺼내 물기를 말리세요.

▲ 샤워를 하면서도 화면이 켜져 있는 아이팟을 보니 신기하네요.

▲ 물기에 젖은 아이팟입니다. 물에 흥건히 젖어 단자 쪽으로도 물방울이 맺혀 있네요. 그래도 역시 아이팟은 정상 작동합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입니다.

▲ 사진과 동영상을 올립니다만, 마음에 드는 사진과 영상을 구하기 위해 아이팟에 여러 번 샤워기를 틀었습니다. 물론, 제품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티슈에 나노디펜스 방수 코팅을 하면?

▲ 여기 두 장의 티슈가 있습니다. 겉으로 보거나 만져 보아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티슈입니다.

▲ 종이컵에 살짝 구겨 넣고 그 위에 커피를 떨어뜨려 보겠습니다. 어떻게 될까요? 먼저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 어떻습니까? 신기하지 않나요?

▲ 티슈 양 쪽에 커피 물을 넣어 보겠습니다.

▲ 예상하셨겠지만, 나노디펜스 처리된 왼쪽 티슈는 커피 물에 젖지 않고 컵처럼 커피 물을 담고 있습니다.

알펠로 나노디펜스는 어떻게 코딩하나?

사진과 동영상으로 알펠로 나노디펜스의 방수 능력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의 소중한 스마트 기기를 나노디펜스로 방수 처리할 수 있을까요? 처음에는 제품을 구매해서 뿌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대로 코팅하기 위해서 특수 장비를 이용하는군요. 즉, 소비자가 직접 코딩하는 것이 아니라 알펠로에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를 이용하여 맡겨야 합니다.

알펠로 나노디펜스 3가지 코팅 종류

 

▲ 코팅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스탠다드 디펜스는 생활 방수 정도로 코팅 시간이 2시간으로 짧습니다. 이에 비해 프리미엄 디펜스는 코딩 작업 시간부터 매우 길고 방수도 더욱 강력해져서 스마트 기기가 물에 빠졌다고 해도 1~2분 이내에 바로 꺼내면 기기에 이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스마트폰보다 큰 타블렛을 위한 타블렛 디펜스도 있습니다.

가격이 좀 높은 듯하지만,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는 고가이며 물에 매우 취약합니다. 알펠로 나노디벤스는 거추장스러운 케이스 같은 것을 사용할 필요가 없이 소중한 나의 스마트 기기를 보호해 주며, 코팅이 되어도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제품의 원래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 표면에 직접 코팅하는 만큼, 작업 전에 전면 필름과 스티커 등은 모두 제거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알펠로 나노디펜스 매장 위치

알펠로 나노디펜스 코팅을 하려면 매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를 이용해야 하므로, 알펠로 매장이 주변에 가까이 있으면 편하겠죠? 알펠로 본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있군요. 직영 매장은 강변 테크노마트점뿐지만, 올해 2013년에 서울 직영점 30곳, 수도권 직영점 5곳, 지방 직영점도 5곳이 생긴다고 하니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오픈된 테크노마트점의 정확한 위치와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46-4 번지 테크노마트 사무동 6층 7호 (전화 : 02-345-6789)

 

알펠로 홈페이지(http://www.t.co.kr) 에 소개된 동영상을 올립니다. 나노 첨단 기술이 접목된 방수 코팅 기술 나노디펜스로 나의 소중한 스마트 기기를 보호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