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페이스북 대항마 엘로(Ello) 선착순 10분게 초대장 드립니다.

페이스북 대항마 엘로(Ello) 선착순 10분게 초대장 드립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페이스북 대항마 엘로(Ello) 선착순 10분게 초대장 드립니다.

페이스북 대항마 또는 안티 페이스북이라는 SNS 엘로(Ello) 초대장을 받아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광고 없고 단순한 사용법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사용해 보니 정말 광고 하나 보이지 않고 지나칠 정도로 단순한 모습입니다. 베터 버전이라 불안하고 엘로 모바일 앱도 없지만, 기대되는 새로운 SNS입니다.

엘로 초대장

▲ 엘로하면 블랙 스마일 마크가 떠올라서 블로그 로고에 얹어 아바타로 등록했습니다.

엘로 초대장

?▲ 엘로를 만든 이유가 이해되는 것이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보면 뭐가 그렇게 나에 대해 알고 싶을까 귀찮을 정도입니다. 이리저리 피해도 나의 프로필이 70%나 완성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뭐 대놓고 캐내는 것 같아 유쾌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 당신이 맺는 모든 친구, 당신이 팔로우하는 모든 링크는 추적되고, 데이터로 변환되어 기록된다. 광고주들은 그 데이터를 이용해 당신에게 더 많은 광고를 보여준다. 당신은 사고 팔리는 상품이다." 라는 엘로의 주장이 터무니 없는 것이 아니라면 카카오톡에서 텔레그램으로 사이버 망명을 하듯 페이스북에서 엘로로 옮기고 싶네요.

엘로 초대장

▲ 엘로에서 글을 작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바타 옆에 "Say Ello"를 클릭합니다.

엘로 초대장

▲ 글만 올리는 것보다 사진을 곁들이는 것이 더 좋죠. 글 입력 창 하단에 있는 Upload를 클릭하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엘로 초대장

▲ 이미지가 전송 완료되면 하단에 글을 입력합니다.

엘로 초대장

▲ PC에서는 재미있게도 클립보드에 복사된 이미지를 붙여 넣기 할 수 있어요. 그래서 화면 일부분을 캡쳐했다면 파일로 저장할 필요 없이 본문에 붙여 넣기를 할 수 있어 편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엘로

곧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어플을 내놓는다고 하는데, 나오기 전까지는 스마트폰에서도 PC처럼 웹 브라우저를 이용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한다고 해도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큰 무리가 없습니다.

엘로 초대장

▲ 스마트폰에서 웹브라우저로 엘로에 방문하고 화면을 좌우 쓸기하면 3가지 창이 교대로 이동합니다. 화면이 작아서 3개의 창이 좌우로 이동할 뿐 사용하는 방법은 PC와 같습니다.

엘로 초대장

▲ 스마트폰이라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고 캘러리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새 글을 올릴 때는 큰 문제가 없는데, 이미 올린 글을 수정할 때는 키보드 때문에 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네요. 스위프트키를 사용하면 키보드를 팝업으로 띄울 수 있어서 보이지 않는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엘로 초대장

▲ 스마트폰에서 엘로로 올린 글입니다. 예쁘게 올라갔네요.

엘로 초대장

▲ 스마트폰에서 올린 글을 PC의 웹브라우저에서 보니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이미지의가 크기가 조정되어서 올라가네요.

엘로 초대장

▲ 구글 플러스처럼 움직이는 GIF 파일을 올릴 수 있는 것 같아 반가운데 유튜브 동영상은 아직 링크로만 올려지네요.

엘로 초대장

▲ 그래도 곧 유튜브 동영상 삽입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대되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니 빨리 업그레이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능 업그레이드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친구죠. 엘로 사용자가 많아지기를 바라면서 초대장을 나누려합니다. 엘로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에 비밀 글로 메일 주소를 알려 주시면 선착순으로 10분께 초대장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