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Apple Mac의 Dashboard

Apple Mac의 Dashboard

· 댓글개 · 바다야크
Apple 사의 Dashboard 프로그램, 참 대단하군요. jwPinBoard도 Apple의 Dashboard를 보고 흉내를 낸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흉내조차도 못 낸 프로그램입니다만, 작업 중에 언제라도 휙~ 불러 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만들어져 있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제품의 부품처럼, 화장품 가게의 화장품처럼, 위젯이라는 개념을 적용해서 많은 개발자에 의해 위젯을 만들 수 있게 하여 다양성을 높였다는 점입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고 배치해서 자신만의 데스크탑 환경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필요없는 것은 사용하지 않으면 되겠지만 아예 설치조차 안 하는 것이 깔끔하죠.

이제 Apple의 Dashboard의 위젯이 3000개나 되나 봐요. 정말 풍부하군요. 이렇게 많은 위젯 중에 WebClip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니 참 대단하다는 말 뿐이 나오질 않습니다.

WebClip은 웹을 방문하다가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그 부분만 뜯어다가 Dashboard에 붙여 놓을 수 있습니다. 예로 네이버 전체 페이지 중에 왼쪽에 있는 최건 검색어 순위라든지, 기상청의 전국 날씨 상황이라든지 말이죠. 거기다가 Apple의 깔끔한 그래픽 환경이 더해져서 매우 예쁘게 보입니다.

'컴퓨터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사파리 한글 출력 문제 해결  (11) 2007.06.23
애플 "MS윈도를 품안에"  (14) 2007.06.12
맥의 놀라운 백업 시스템  (6) 2007.06.1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