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마트폰 블루투스 웜 공격에 안전한지 확인 블루본 스캐너

2017.09.20 08:23 모바일/모바일 앱

블루투스 웜 공격 안전 확인 안드로이드 앱 블루본 스캐너

아이구야~ 블루투스도 마음 편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네요. 블루투스 기기가 점점 늘어나는데 이 무슨 황당한 뉴스. 블루투스를 켜놓기만 해도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다네요. 브루투스 프로토콜의 취약점을 이용한 웜 공격 블루본. 악성 코드 감염은 물론 디바이스의 중요 데이터를 빼낼 수 있고, 더욱 무서운 것은 감염된 디바이스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주변의 디바이스를 모두 감염 시킬 수 있습니다.

즉, 전철에서 감염된 채 회사에 출근하거나 공공장소에 머무르면 나도 모르게 주변 블루투스 장치를 감염 시킨다는 것이죠. 이런 이유로 블루투스 통신 거리가 짧다고 해서 방심할 수 없다는 얘기가 됩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루본관련 보안 업데이트를 하고 애플 iOS는 보안 패치된 10x 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안전하다고 하는데, 문제는 리눅스와 안드로이드이네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제조사에서 패치를 만들어 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과연 내 스마트폰은 블루투스 웜 공격(블루본)에 안전한지 확인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ueBorne Vulnerability Scanner by Armis

블루투스 웜 공격 안전 확인 안드로이드 앱 블루본 스캐너

▲ 구글 플레이에서 BlueBorne로 검색해서 Armis에서 제공하는 블루본 스캐너를 설치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해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궁~ 갤럭시 노트4는 취약하다고 나왔네요.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고 난감하군요. 빨리 삼성에서 패치를 내놓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웜 공격 안전 확인 안드로이드 앱 블루본 스캐너

▲ 주변 장치의 취약점도 찾아 주네요. 다행히 샤오미 미밴드2는 취약 정도가 낮군요. 사용하는 블루투스 장치 모두를 확인해 보세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