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 중 녹음 제품 두 가지 Call Mynah와 FSV-U2

2013.10.20 15:39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아이폰 통화 중 녹음 제품 두 가지 Call Mynah와 FSV-U2

아이폰 통화 중 녹음 방법을 찾는 분이 많네요. 아이폰에서 통화 중 녹음 기능을 제공해 주면 좋겠지만, 미국법 때문에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없을 뿐더러 앱이 있다 해도 탈옥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꼭 필요한 분은 어려운 방법까지 생각해 냈지만,(관련 링크) 역시 쉽지 않네요. 아이폰에서 앱 개발에 제약 때문인지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로 통화 중 녹음해 주는 제품이 나오는 군요. 지금까지 알고 있는 제품은 두 가지로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Call Mynah(링크)와 오디오 잭을 이용하는 FSV-U2(링크)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 통화 중 녹음 Call Mynah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Call Mynah는 아이폰 대신에 전화를 통화할 수 있는 단말기입니다. 전화를 걸 수 있고 받을 수 있으므로 통화 중 녹음을 할 수 있는 것이죠.

▲ 아이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군요. 340시간 정도 저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이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따로 Call Mynah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것이 좀 부담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이어셋을 사용하면서 녹음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Call Mynah가 단말기 형태가 아닌 헤드폰이나 이어폰 모습으로 나오면 어떨까 싶네요.

아이폰 통화 중 녹음 FSV-U2

아이폰의 오디오 잭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FSV-U2 제품이 있습니다. 국내 오픈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하기도 쉽습니다.

▲ 사진에는 FSV-U2를 아이폰 앞에 놓았지만, 뒷면으로도 놓을 수 있군요.(관련 링크)

▲ 좀 거추장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중요한 통화를 녹음 할 수 있다면 사용해 볼만 하지 않을까요?

▲ 아이폰에 통화 중 녹음이 없다는 것이 미국법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 나라별로 융통성을 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