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카메라
  3. 아이파이 캐논에서 안 된다면? 사진 무선 전송 아이파이, 캐논에서 사용하는 방법

아이파이 캐논에서 안 된다면? 사진 무선 전송 아이파이, 캐논에서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파이 캐논에서 안 된다면? 사진 무선 전송 아이파이, 캐논에서 사용하는 방법

요즘에는 사진을 찍으면 Wi-Fi를 이용하여 PC로 전송해 주는 카메라가 나오고 있습니다만, 네트워크 기능이 없는 카메라도 아이파이(Eye-Fi)라는 SD 카드를 이용하면 찍자마자 PC로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겉 모습을 보면 일반 SD 메모리 카드 같습니다. 그러나 그 작은 몸집에 무선 통신 기능을 갖추었다는 것이 볼수록 신기합니다. 그러나 캐논 650d에서는 아이파이(Eye-Fi)로 사진 전송이 안 되네요. 이런 답답한 일이 있을까?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캐논 650d에는 아이파이(Eye-Fi)를 위한 옵션을 따로 가지고 있더군요. 옵션에서 아이파이(Eye-Fi) 사용 여부를 지정해 주면 캐논 650d에서도 무선의 편리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것이 사진을 찍을 때마다 지정된 PC로 무선을 이용해서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아이파이(Eye-Fi)입니다. 이 안에 SD카드처럼 메모리를 가지고 있고 무선 기능도 갖춘 것이죠.

아이파이를 위한 캐논의 옵션

네이버에서 "캐논"이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추천되는 모델이 650d입니다. 최근에 700d가 나왔다지만, 현재는 보급기로 캐논 650d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아이파이를 넣고 사진을 찍어도 PC로 전송이 안 되는 것이죠. 그래서 캐논 650d의 배터리가 약한가 했습니다. 먼저 카메라에서도 가끔 배터리가 떨어질 때쯤이면 전송이 안 되는 경험을 했거든요. 그러나 캐논 카메라에는 아이파이 메뉴가 있네요. 그만큼 아이파이가 유명해졌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모든 캐논 카메라에 아이파이 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아이파이 작동이 안 된다면, 설정에서 아이파이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캐논650d에서 메뉴를 누른 후 옆으로 이동하다 보면 노란색 페이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노란색 페이지 하단에 "Eye-Fi setting"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합니다. 캐논 650d는 화면 터치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네요.

▲ 아하! 역시 아이파이 기능이 꺼져 있네요. Disable에서 Enable로 변경해 줍니다.

▲ 화면 터치로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이후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PC로 전송됩니다. 만세!! 아이파이를 구매하시기 전에 가지고 있는 카메라가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또한, 캐논 650d처럼 아이파이 작동이 안 된다면 해결 방법도 제공해 줍니다.

매우 좋은 아이파이, 그러나 추천하기 어려운 이유

아이파이를 매우 좋아하지만, 다른 분께 추천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특성을 너무 타거든요. 집에서는 사진을 찍자마자 1~2초 이내로 PC에 전송되지만, 회사에서는 네트워크 불량이 없는데도 한 참 있다가 올라옵니다. 다른 분께 권했다가 이런 꼴이 나면 험한 소리 듣겠죠? 그래도 SD 카드를 꺼내는 불편이 없어서 참고 사용합니다. 특히, 외부에서 사진을 찍고 집에 돌아와 보면 PC에 모두 받아져 있는 것을 볼 때 짜릿한 기분이 들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험은 많지 않습니다. 우선, 이통사의 에그로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 엉터리. 차라리 스마트폰의 태더링이 사용할 만하더군요.

집에 도착해서 PC와 카메라를 켜 놓으면 잠시 뒤에 사진이 주르륵 전송되는 모습을 보아도 흐뭇합니다. 정신 차리고 미루었던 일을 모두 처리하겠다는 듯 바쁘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여 재미있기도 합니다. 주변 네트워크 상태만 좋으면 더할 나위 없이 편한 아이파이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