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추천 iDays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추천 iDays

· 댓글개 · 바다야크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추천 iDays

기념일을 또 잊어버릴 것 같아서 날짜 계산해 주는 D-Day 아이폰 어플을 찾아 보았습니다. 한 화면에 여러 개의 D-Day를 날짜 계산 결과와 함께 보여 주고, 앞으로의 기념일뿐만 아니라 과거의 일로부터도 날짜 카운트를 해 주는 직관적인 어플을 찾고 싶었는데 기쁘게도 멋진 날짜 계산과 D-Day를 알려 주는 아이폰 어플 iDays를 알게 되었네요. 음력까지 지원해 주어서 더욱 좋아요.

음력을 지원하고 개발자 정보에 안규석이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것을 보면 국내 개발자 분이 만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더욱 국내 사용자의 입장을 잘 반영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iDays

 

▲ (1) 멋진 프로그램에 비해 아이콘은 매우 소박한 듯 합니다. (2) 실행한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훵하게 보이지만, (3) D-Day를 등록하면 날짜와 경과일 또는 남은 기간이 표시됩니다. 아이콘만큼이나 소박해 보이지만, 쓸데없는 치장 없이 딱 필요한 것만 표시하고 매우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 편한 어플입니다. iDays를 소개하기 위해 금연 시작일과 크리스마스를 넣어 보았습니다. 또한, 음력 날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기 위해 부처님 오신 날도 넣었죠. 올해는 부처님께서 좋은 날짜에 오셔서 4일간 연휴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iDays

 

▲ 화면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하면 D-Day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금연을 시작한 것이 2007년 4월 13일입니다. 금연한 지 2,530일이 지났군요. 만일 삭제하고 싶거나 수정하고 싶다면 (1) 상단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삭제하려면 [-]버튼을 (3) 수정하려면 D-Day의 제목을 터치하세요.

iDays의 음력 사용 방법

iDays에서 아쉬운 점은 날짜를 선택할 때 음력을 선택하는 옵션이 없고 변경된 날짜 옆에 함께 표시되는 음력 날짜로 확인해야 합니다. 즉, 양력 날짜를 변경해 가면서 음력 날짜를 맞추어야 하죠. 음력 4월 8일 부처님 오신 날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iDays

 

▲ (1) 음력을 바로 입력할 수 없어서 양력 날짜를 변경해 가면서 (2) 음력 날짜를 확인합니다. (3) 목록에서는 양력으로 출력해 줍니다. 음력도 보여 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실제로는 도움이 안 되고 화면만 복잡해 보일 것 같아요.

D-Day 이후에도 챙겨 주는 iDays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iDays

 

▲ iDays는 D-Day가 지난 이후에도 일정을 챙겨 줍니다. 예를 들어 저의 금연 3,000일이 되는 날이 2015년 6월 30일이군요. 오호~ 해당 날짜를 잊지 않도록 체크 버튼을 터치하면 뱃지 알림으로 알려 주고, 달력 아이콘을 터치하면 캘린더에 등록해 줍니다. 캘린더에 등록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구글 캘린더와 연동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캘린더에 등록되는 지 궁금했습니다.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 iDays

 

▲ 됩니다!! 멋지네요. 아이폰에서 D-Day를 관리하고 싶다면 iDays를 사용해 보세요. 매우 편합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