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다이스 플레이어 FTP를 이용하여 영화 보는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앱 추천

다이스 플레이어 FTP를 이용하여 영화 보는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앱 추천

· 댓글개 · 바다야크

다이스 플레이어 FTP를 이용하여 영화 보는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앱 추천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OplayerHD 앱으로 웹서버나 FTP 서버를 이용하여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도 OplayerHD 같은 앱이 없나 한참 찾았는데 반갑게도 다이스 플레이어(Dice Player)가 있군요. 다이스 플레이어(Dice Player)를 찾게 된 이유는 엉뚱하게도 윈도우 프로그램 KMPlayer 때문입니다. 우연히 본 기사에 KMPlayer에는 FTP 플레이 기능까지 있다는 얘기가 갑자기 솔깃하게 들리더군요. OplayerHD 앱으로 FTP에 올려진 영화를 본 적이 있지만, 로딩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집 밖에서는 자주 끊겨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유선을 이용한다면 화질 걱정이나 끊김 현상이 적지 않을까 해서 KMPlayer를 설치하고 사용해 보았죠. 우와~ KMPlayer가 정말 많이 멋있어 졌네요. 그러나 멋진 겉모습과는 달리 기대했던 FTP 플레이 기능은 너무 불안하고 느려서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미련 때문에 몇 시간을 매달려 보았지만, 결국 포기하고, 대신에 안드로이드앱 다이스 플레이어(Dice Player)을 찾게 되었습니다.

다이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 다이스 플레이어는 MKV, AVI, TS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HW 가속을 통한 비디오 재생을 합니다. 네트워크 재생으로 FTP, HTTP, 윈도우 파일 공유를 지원하네요.

다이스 플레이어에 FTP 계정 추가하는 방법

다이스 플레이어에 FTP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다이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 메인 화면에서 집 모양의 아이콘을 탭합니다. 

다이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1. 미디어폴더에서 [+]버튼을 클릭
  2. FTP 서버를 선택하고
  3. FTP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인코딩을 UTF-8로 선택해 주어야 한글 파일명이 제대로 출력됩니다.
    FTP 서버에 따라서는 euc-kr을 선택하세요.

팝업 윈도우를 지원하는 다이스 플레이어

다이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다이스 플레이어의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FTP 서버를 사용할 때에는 재생하기까지 역시 시간이 걸리지만, 화질은 매우 깔끔합니다. 화면을 탭할 때마다 위의 사진처럼 컨트롤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상단의 좌물쇠 그림을 이용하면 화면 터치를 입력 받지 않도록 잠금을 할 수 있고 우측 상단에 있는 사각 버튼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팝업 윈도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x1.0이라는 숫자는 재생 속도를 빠르게 또는 느리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사각 버튼은 화면 출력 비율을 화면 전체 또는 원래 크기로, 4:3, 16:9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FTP 플레이어

FTP 서버를 이용하는 이유는 용량 때문입니다. NAS를 구매하려 했지만, 아직은 고려 중입니다. 아직은 PC에 FTP 서버를 사용하는데 별다른 비용 지출 없이 구성할 수 있죠. 파일질라 FTP 서버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PC를 새로 바꾸었는데 2TB 공간이 거의 비어있습니다. 항상 이 빈공간을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나 생각하죠. 결국은 무선을 생각하게 됩니다.

밖에서 LTE를 이용하니 전혀 끊김이 없군요. 매우 쾌적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와이브로는 이동 중에 끊김이 심해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LTE가 좋기는 좋네요. 와이브로는 쓰라고 있는 것인지, 없으면 아쉽지 않으냐고 놀리기 위해 판매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