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Dok.do로 독도를 알리자!!

Dok.do로 독도를 알리자!!

· 댓글개 · 바다야크

며칠 전 앱비스타(APPVISTA) 블로거 모임 때 알게된 매우 재미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PPVISTA를 만든 MezzoMedia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 주소를 짧게 줄여 줍니다. 아래 그림을 자세히 보세요. 웹 주소가 눈에 띄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독도"입니다. Dok.do

말씀을 들으니 .do 는 도미니카공화국의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아직 도미니카공화국의 온라인 상태가 어려워서 도메인을 구하는데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하네요. 제작하신 분의 고생 덕분에 저의 둔한 머리로도 간단히 외웠습니다. 따따따도 필요 없습니다, 그냥 독도입니다. 매우 훌륭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주소만 줄여 주는 것이 아니라 줄인 주소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QR코드도 함께 제공해 줍니다. 아이폰으로 찍어보니 매우 잘 인식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QR코드 밑으로 페이스북, 미투, 트위터로 글을 올릴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해 줍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입력 창이 나옵니다.

페이스북에서

트위터에서

http://dok.do 덕으로 앞으로 많은 독도가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dok.do 주소 만으로 어떻게 독도를 알릴 수 있겠느냐고 반문할 수 있겠습니다만, 그러나 이렇게 계속 독도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웹 주소를 줄이시는 일이 있으시면 독도를 곁들여 줄여서 보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