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Eclipse + Subversion = 오우~ 정말 강력하네

Eclipse + Subversion = 오우~ 정말 강력하네

· 댓글개 · 바다야크

지금까지 텍스트 에디터로 UltraEdit를 사용해 왔습니다. 간혹 식상하기도 하고, 좋아 보이는 에디터가 있으면 바꾸어도 보았지만, 며칠 못돼 다시 UltraEdit로 돌아오곤 했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기대했다가 역시나 하는 생각에 실망만 하고 괜히 시간만 낭비한 것 같아서 점차 다른 에디터로 바꾸는 것을 피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Eclipse 사용을 주저했습니다. 주위에서 그렇게 권했지만, 시작 시간도 느리고 복잡해 보이는데다가, 무엇보다도 커서를 곧게 오르내리게 해주는 가상 공백 기능이 없어서 아예 흥미를 못 느꼈습니다. 기능만 잔뜩 추가한 비만형 프로그램으로 생각했습니다. 실속보다는 기능 위주의 그런 프로그램 말이죠.

그러던 Eclipse를 직장 동료 덕분에 급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며칠 동안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Eclipse의 다양한 기능이야 유명해서 처음 보았을 때에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 Eclipse를 다시 보게 된 것은 플러그인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Subversion 플러그인 사용은 매우 훌륭하군요!!

세상에는 머리 좋은 사람이 매우 많군요. 사용할수록 기가 막힙니다. 공동 작업할 때 매우 편하겠네요. 또한, 다른 소스와의 관계를 별다른 조작없이 연결해 주는 기능도 매우 훌륭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함수나 변수 이름을 클릭하면 선언된 곳으로 바로 이동해 주니 이렇게 편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흥미거리에 새로운 재미를 느낍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Eclipse의 재미난 기능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Eclipse에서 사용하기 편한 기능을 알고 계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많이 가르쳐 주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