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한글 맞춤법 확장 프로그램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한글 맞춤법 확장 프로그램

· 댓글개 · 바다야크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한글 맞춤법 확장 프로그램

웹 서핑을 하다 보면 댓글을 작성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 맞춤법은 항상 어렵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이 늘었지만, 저도 모르게 입력되는 오타까지 있어서 부끄러울 때가 있습니다. 더욱이 며칠이 지나서야 알게 된다면 매우 민망하죠. 그래서 맞춤법을 곡 확인하고 올리는 습관이 있는데 파이어폭스는 글을 작성하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구글 크롬은 파이어폭스처럼 바로 확인할 수 없지만, 작성 후에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죠. IE에서는 안타깝게도 본문을 복사해서 맞춤법 검사기에 붙여 넣기를 해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IE로 웹 서핑하다가도 글이나 댓글을 올리려면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으로 다시 들어가죠. 마이크로소프트사는 IE의 이런 문제를 언제까지 방치하려나요?

파이어폭스의 한글 맞춤법 확장 기능

페이스북 같은 경우 한 번 올린 글은 수정이 어렵더군요.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 파이어폭스에는 글을 입력하면서 맞춤법을 확인할 수 있는 Korean SpellChecker 확장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구글 크롬에서는 파이어폭스처럼 실시간 검사가 안 됩니다. 대신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이용하여 검사할 수 있죠.

맞춤법이 틀리거나 오타일 경우 추천 단어를 보여 주는데, 추천 단어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수정되어 편합니다만, 가끔 안 되는 경우도 있네요. 그래도 틀린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장을 입력한 후 Ctrl-A 키를 이용하여 내용 모두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름 메뉴에서 "한국어 맞춤법 검사"

IE에서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이용

IE에 대해서는 적지 않으려 했지만, 참고로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소개를 올립니다. 본문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직접 해서 검사합니다

구글 크롬이나 IE에서도 파이어폭스처럼 입력 중에 맞춤법이 검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