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움짤 GIF) 만드는 프로그램 두 가지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움짤 GIF) 만드는 프로그램 두 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움짤 GIF) 만드는 프로그램 두 가지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 소위 움짤 GIF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Free Video to GIF Converter를 소개했습니다만, Free Video to Gif Converter는 동영상 파일을 사용해서 움직이는 GIF를 만듭니다. 즉, 동영상 파일이 있어야 움짤 GIF를 만들 수 있지요. 이에 비해 GifCam은 화면 일부분을 캡쳐하면서 움짤 GIF를 만들기 때문에 동영상을 내려받거나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둘 다 움짤 GIF를 만드는 프로그램이지만,사용하는 방법이 전혀 다릅니다.

동영상 파일을 움직이는 사진 GIF를 만들어 주는 Free Video to GIF Converter

Free Video to GIF Converter는 말씀드렸듯이 PC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움직이는 사진 GIF로 만들어 줍니다. 작업은 두 단계로 진행되며, 매우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사용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 GIF 만드는 프로그램

▲ 첫 단계에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고 생성할 GIF 이미지 크기와 시간 범위, 초당 프레임 수를 선택합니다.

움짤 GIF 프로그램

▲ 두 번째 단계에서는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하거나 화질을 선택해서 움직이는 사진 GIF를 만들 수 있지요.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 GIF 만드는 프로그램

▲ Free Video to GIF Converter로 만든 움짤 GIF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사진 파일 크기가 10Mb로 제한되어 있어서 작은 크기로 올렸습니다만, 이보다 크고 더 좋은 화질의 움짤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하며 움직이는 GIF를 만드는 GifCam

Free Video to GIF Converter는 훌륭한 프로그램이지만, 동영상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웹 서핑 중에 보게 된 동영상을 움직이는 GIF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Free Video to GIF Converter를 사용한다면 우선 동영상을 파일로 내려 받아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GifCam을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 공개되지 않은 동영상은 내려받기가 무척 까다롭죠. 

▲ GifCam을 실행하면 화면을 캡쳐하는 몸통 부분이 뻥 뚤린 상태로 실행됩니다.

▲ GifCam을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해서 움짤 GIF를 만들고 싶은 부분에 맞추고 Rec 버튼을 클릭하면 촬영이 시작되죠.

GifCam으로 만든 움짤 GIF

▲ GifCam으로 만든 움짤 GIF입니다.

▲ 한 번의 캡쳐로 칼라, 그레이스케일 또는 모노크롬으로 바꾸어가며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지는 이미지 크기를 조정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매우 쉽게 움짤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Free Video to GIF ConverterGifCam이 있으면 동영상을 움짤 GIF를 만드는 데 문제 없겠지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