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FreeCommander

FreeCommander

· 댓글개 · 바다야크

FreeCommanderTotalCommander와 같은 윈도 탐색기 대용 프로그램입니다. TotalCommander는 따로 말씀 드리지 않아도 매우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사용하시는 분도 많고 매우 다양한 기능은 정신이 없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편리한 프로그램이지만 저는 이상하게 정이 안 가더라구요.

또한, 국내 프로그램으로 flyExplorer라는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처음 봤을 때에는 윈도 탐색기 두 개를 붙여 놓은 듯한 모습으로 바로 제가 원하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면서 좀 무겁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흠....이후로 줄곧 윈도 탐색기만 사용해 왔습니다.

이번에 웹 검색하다가 엉뚱하게 원하는 자료대신에 눈에 띈 것이 FreeCommander였습니다.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기능만 알뜰하게 들어 있는 것이 제 입맛에 딱 이었습니다. 거기에다가 Freeware....^^......말 그대로 Serendipity 이네요.....^^

실행화면입니다. 둘로 나뉘어진 파일 목록에 폴더 트리를 배치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Setup 할 때에는 영문이었습니다만, 한글 언어 팩이 자동으로 깔려서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FreeCommander
FreeCommander

숫자 키패드의 + 키를 누르시면 한번에 여러 파일을 한번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예로 모든 실행파일과 ini 파일을 선택하시려면 패턴에 *.exe;*.ini 로 ; 문자로 구분해서 입력하신 후 엔터키를 누르시면됩니다.

FreeCommander
FreeCommander

실행파일과 ini 파일만 선택된 모습입니다.

FreeCommander
FreeCommander

이제 단축키 F5로 옆의 폴더로 복사하시거나  F6로 이동, F8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해 본지가 얼마 안 돼서 엉뚱하게 말씀 드리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만, 네트워크에서 다른 P.C. 의 공유 폴더를 바로 선택하는 방법이 없어서 헤맸는데 [메인 메뉴>>폴더>>찾기]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단축키 [Shift-F7] 를 누르시면 로컬 폴더 외에도 다른 컴퓨터의 공유 폴더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즐겨 찾기 기능이 눈에 띄더군요. 아래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클릭하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즐겨 찾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즐겨 찾기 이름을 입력하고 선택했을 때, 활성/비활성 부분에 대한 폴더를 지정해 주면 더 편리하게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처럼 메뉴를 이용하여 바로 폴더로 이동하실 수 있고, 순서에 따라 Shift+Ctrl+숫자로 된 단축키로 바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용량도 작은 프로그램에 편리한 기능들이 정말 알뜰히도 담겨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