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안 될 때 해결 방법,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잠금 풀기 도움 팁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안 될 때 해결 방법,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잠금 풀기 도움 팁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안 될 때 해결 방법,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잠금 풀기 도움 팁

갤럭시 노트4 화면 잠금을 지문 인식으로 풀기를 하려다 보면 한 번에 되는 경우보다 인식 실패로 여러 번 반복하게 됩니다. 그래도 패턴 보다는 안전할 것 같아서 지문 인식을 사용하지만, 때로 매우 짜증이 나네요. 이럴 때 아이폰5s가 부럽습니다. 아이폰5s는 전원을 켜기 위해 홈 버튼을 누르면서 잠시 기다리면 지문 인식으로 화면 풀기까지 되어서 한 번 동작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노트4는 한 번 동작으로 지문 인식이나 제대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 아이폰5s에서 홈 버튼을 이용하여 한 번에 전원을 켜고 화면 잠금까지 푸는 모습입니다. 정말 편하죠.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 그러나 갤럭시 노트4는 일단 전원 버튼이나 홈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켜고 홈 버튼 위로 손가락을 훑어서 지문 인식을 해야 잠금이 풀립니다. 그렇다고 아이폰5s처럼 한 번에 전원을 켜고 잠금까지 풀리는 것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일단 지문을 제대로 인식해야 하는데 한 번 인식이 안 되면 계속 인식하지 못하네요.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 그러다가 5번까지 잘못 입력하면 30초나 대기해야 합니다. 아흐~ 이 문제를 저만 겪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갤럭시 노트4나 갤럭시 S4를 사용하는 지인 중에는 지문 인식이 불편해서 그냥 패턴을 사용한다는 얘기를 들으면 말이죠.

지문인식 오류 나면 다른 손가락으로

갤럭시 노트4 지문인식

▲ 그래도 아까운 기술이다 생각하고 답답하지만, 참고 사용하다가 재미있는 현상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문을 하나만 하지 말고 두 개를 등록합니다. 지문을 풀 때 인식 오류가 나면 같은 손가락으로 다시 인식하지 말고 두 번째 손가락으로 인식합니다. 그러면 같은 손가락으로 반복했을 때보다 확실히 인식률이 높아집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 지문인식을 사용하신다면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