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로 바꾸기 잘한 이유 하나는 자동 통화 중 녹음

2012.11.28 06:43 모바일/모바일 앱

갤럭시 노트2로 바꾸기 잘한 이유 하나는 자동 통화 중 녹음

갤럭시 노트2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제목을 달아야 하지만, 아이폰에서 갤럭시 노트2로 바꾼 이후에 매우 만족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이름보다는 갤럭시 노트2라고 꼭 집어 얘기하고 싶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아도 아이폰은 매우 훌륭한 스마트폰입니다. 예쁜 디자인에 깔끔한 UX는 항상 감탄하게 합니다. 매우 멋진 제품임에도 미국 법규 때문에 국내에서 통화 중 녹음을 할 수 없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 아이폰에서 통화 중 녹음하는 방법을 겨우 찾아 블로그에도 올렸습니다만, 별로 도움이 못 되는 제목만 거창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글이 아직도 인기 글에 머물도록 방문 수가 많은 것을 보면 아이폰에서 통화 중 녹음을 하고 싶은 분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 노트2로 바꾼 이후로 통화 메모에 대한 걱정이 많이 줄었습니다. 메모하려고 하는데 딱히 종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녹음 버튼 눌러 놓고 통화를 계속합니다.

Auto Call Recorder 안드로이드 앱

그런데 가끔 녹음을 눌러 놓지 않아서 아까운 경우가 있네요. 예전에 옴니아를 사용했을 때는 통화할 때마다 자동으로 녹음해 주는 것이 있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전화를 걸든 전화를 받든 모두 녹음해 주니 매우 편하더군요. 안드로이드에는 없을까 했는데 역시 있군요. 그것도 여러 개. 그중에 Auto Call Record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통화 중 녹음

 

사용자 평을 보면 녹음이 안 된다는 분, 내 목소리는 잘 들리는 데 상대방 목소리가 작다는 등의 얘기가 있네요. 실제로 해 보니 녹음이 잘 될 때가 있고 상대방 목소리가 작거나 엉망일 때가 있는데, 가만 차이를 보니 이어셋을 사용했을 때 녹음이 깨끗하더군요. 

갤럭시 노트2 통화 중 녹음

 

Dropbox와 동기할 수 있는 Auto Call Recorder

여러 가지 앱이 있지만, Autorecord를 선택한 이유는 Dropbox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입니다. PC로 내려 받고 싶은 통화를 선택하고 저장을 하면 Dropbox의 공유 디렉토리로 전송이 되는 것이죠.

갤럭시 노트2 통화 중 녹음

 

Dropbox로 무선의 편리함도 있지만, 갤럭시 노트2에 있는 통화 어플에서 자동으로 저장하는 옵션을 갖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있나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ooju
    • 2012.11.28 07:02 신고
    그냥 엘지껄 사지 그랬어여.
    • 파랑새
    • 2012.11.28 10:07 신고
    오~~그런 기능의 어플도 있네요.참 좋은것 같네요.저도 혹시나....하는 맘에 설치해 봐야겠네요.오늘 아침은 유난히 추운것 같네요.자전거 타고 다니는데 귀가 시럽네요.건강 조심하세요.아~~혹시 티스토리 초대장 하나 있으면 보내주실수 있나요....부탁 드려요.jhorion@naver.com
    • 안녕하세요, 파랑새님. 초대장 보내 드렸습니다.
      스팸함으로 들어 갈 수 있으므로 메일이 안 보이시면 참고하세요. ^^
  1. 감사합니다.구할려고 하니 정말 어렵더라고요.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햄스터92
    • 2012.11.30 00:41 신고
    전 total recall 사용하는데, 이전에 윈도우 모바일 만큼 깨끗하게 녹음은 힘든 것 같습니다. 윈도우 모바일은 깨끗하게 녹음 되었는데, 안드로이드는 잡음이 좀 있군요. 잡음은 좀 있지만 다른 어플보단 깨끗해서 계속 사용하는데, Auto Call Recorder도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소개 감사합니다.
  2. 확실히 자동통화녹음은 심비안이나 윈도모바일이 최고지요.
    아이폰은 애플이 기를쓰고 막고있고, 안드로이드는 기기가 너무 많아서 이건 되는데 저건 안되니 어쩌니...말이 많고(녹음품질도 별로고...)
    특히 롬패치한 심비안이 짱이지요(제 경험상 윈도모바일보다 심비안쪽 자동녹음 앱 품질이 훨씬 좋았습니다. 윈모용 비토오디오노트는 제 목소리가 좀 병맛처럼 녹음돼서... 심비안용 베스트콜레코더는 정말 기가막혔는데..)

    이제는 구하기 힘든 유물이 되어버렸네요. 노키아 n8이라도 출시됐었으면 모를까...

    노키아 x6정도면 무게도 가볍고 적당히 얇은데... 이미 제 손을 떠난 지 오래네요...
    • 네, 예전에 삼성 옴니아를 사용하면서 통화를 할 때 든든하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녹음은 옴니아에 비해서는 많이 부족하지만, 아예 하지 못했던 아이폰을 생각하면 감지덕지죠. ^^
    • 채윤아빠
    • 2013.03.22 09:13 신고
    아이폰 블루투스 통화녹음기입니다

    http://cafe.naver.com/joonggonara/154228126
  3. 안녕하세요..우연히 알게되서 들어왔어요..생초보인데..정보가 많은것 같아요.
  4. 안녕하세요..우연히 알게되서 들어왔어요..생초보인데..정보가 많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