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갤럭시 노트2, 데스크탑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WiFi로 사용하게 해주는 WiFiKeyboard

갤럭시 노트2, 데스크탑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WiFi로 사용하게 해주는 WiFiKeyboard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2, 데스크탑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WiFi로 사용하게 해주는 WiFiKeyboard

갤럭시 노트2가 화면이 크고 넓어서 가상 키보드 사용이 편하지만, 그래도 컴퓨터의 키보드만 하겠습니까? 짧은 글이면 모를까 채팅이라도 하게 되면 EasyBlue가 생각납니다. 그러나 EasyBlue를 깜빡했네요. 그렇다고 하나 더 구매할 생각은 없고. 그래서 앱을 찾아보았습니다. 몇 가지 앱이 눈에 띄었는데, 그중에 무료이면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WiFi Keyboard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어 아쉽지만,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ShareKM 이라는 앱은 키보드뿐만 아니라 마우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할 수 있는 방법도 USB, 블루투스, WiFi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갤럭시 노트2에서는 블루투스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한글로 전환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찾게 되면 ShareKM도 자세히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WiFi Keyboard, 데스크탑PC 키보드로 갤럭시 노트2에 키 입력

매우 재미있는 앱입니다. 보통 이런 종류의 어플은 갤럭시 노트2에 앱을 설치하고 PC에도 드라이브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WiFi Keyboard는 갤럭시 노트2에만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렇다면 컴퓨터의 키보드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WiFi Keybard는 웹 서버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컴퓨터의 웹브라우저에서 키보드 입력을 하면 그 입력을 받아서 갤럭시 노트2에 키를 입력해 주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WiFiKeyboard를 설치한 후에
  2. 설정에서 언어 및 입력을 선택합니다.
  3. WiFiKeyboard를 체크합니다.
  4. WiFiKeyboard가 보여 준 웹 주소를 웹 브라우저에 입력합니다.
  5. 키보드 입력이 필요한 곳으로 이동한 후
  6. 상단의 캡션을 밑으로 쓸어 내린 후 입력 방식 선택을 WiFiKeyboard를 선택합니다.
  7. 웹 브라우저를 통해 키를 입력합니다.

그림과 함께 자세히 보겠습니다. 1) 설정에서 "언어 및 입력"을 선택합니다. 2) "WiFiKeyboard"를 체크합니다. 3) 여러 개의 주소 중에 입력이 편리한 웹 주소를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열기 합니다.

갤럭시 노트2 컴퓨터 키보드 사용

 

웹 브라우저에서 WiFiKeyboard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갤럭시 노트2 컴퓨터 키보드 사용

 

1) 화면 상단에 키보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화면 아래로 쓸어 내린 후, 2) "입력 방식 선택"을 탭합니다. 3) "WiFiKeyboard"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노트2 컴퓨터 키보드 사용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에 키보드로 입력하면 갤럭시 노트2로 입력이 되는데, 영문이나 숫자, 특수키는 키가 눌리는 대로 입력이 되지만, 한글은 스페이스키나 영문, 숫자, 특수키를 누를 때마다 한 번에 입력됩니다. 그러다 보니 영문은 편하지만, 한글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참고로 한글 입력이 안 되면 F4키를 누릅니다. 그렇다고 한글을 입력할 때마다 F4키를 매번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한글 입력이 안 될 때만 F4키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후로 한글과 영문을 전환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글 입력이 안 되거나 글 입력이 힘드시면 F4카를 누르세요. 그러면 웹 브라우저에서 글을 모두 입력한 후에 F4키를 누르면 한 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글로 설명이 어려워서 동영상으로 대신합니다.

아쉬운 점이 없지 않지만, WiFi를 이용한 무선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므로 사용하는 PC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외에도 리눅스나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글 입력까지 편한 앱을 찾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