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F2와 스마트폰 페어링하는 방법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F2와 스마트폰 페어링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F2와 스마트폰 페어링하는 방법

스마트워치로는 기어베스트 블루투스 스마트워치 F2가 처음이고 사용 설명서가 중국어와 영어로만 되어 있어서 과연 잘 사용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쉽게 스마트폰과 페어링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스마트폰과의 페어링이 기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번 글은 F2뿐만 아니라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는 스마트워치가 있을 것 같아서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방법을 정리합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 F2 스크린을 터치하면 기능에 따라 아이콘 버튼이 나옵니다. 이중 "Quick Response" 실행하면 QR코드가 보입니다.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인식합니다.

스마트워치 F2

▲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앱 설치를 위한 apk 파일이 받아집니다. (1) apk 파일을 실행해서 미디어텍 스마트 디바이스 앱을 설치합니다. (2) 앱을 처음 실행하면 스마트폰 알림 메시지를 F2에서도 받을 수 있도록 알림 접근 설정 안내가 나옵니다. (3) OK 버튼을 터치한 후 알림 접근에 체크해 줍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 (1) 다시 앱 화면으로 돌아와서 '+' 표시가 있는 스마트워치 이미지를 터치한 후 잠시 기다립니다. (2) 잠시 후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 목록에 F2가 추가됩니다. F2를 터치해서 페어링을 시도합니다. (3) 페어링이 완료되면 앱 화면에 F2와 연결되었다는 표시의 이미지로 바뀝니다.

스마트워치 F2

스마트워치 F2와 스마트폰이 연결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의 알림 영역에 연결되었음을 알려주는 작은 아이콘과 미디어텍 스마트 디바이스 앱의 화면에 연결되었음을 알려 주는 "Connected" 문구와 노란색 마크가 표시됩니다. 연결이 끊기면 노란색 마크는 회색이 됩니다.

F2와 스마트폰과의 페어링이 계속 실패한다면

스마트워치 F2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은 F2와 스마트폰의 거리가 멀어지면 페어링이 끊어지는데, 거리가 가까워졌다고 해서 자동으로 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 끊기면 직접 페어링을 시도해 주어야 합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 페어링하려면 스마트폰 앱에서 시계 이미지를 터치하거나 F2에서 블루투스 이미지의 "BT Connection"을 실행하면 되는데, 여러 번 반복해도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에 따라 F2의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켠 후 페어링을 시도하며 됩니다.

스마트워치 F2

▲ (1) F2에서 블루투스 앱을 실행하고 (2) Power를 터치해서 (3) 기능을 껐다가 다시 Power를 터치해서 켭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 F2의 블루투스 기능을 껐다가 다시 켜고 페어링을 시도하면 연결됩니다.

블루투스 헤드폰과 같이 사용하려면?

스마트워치 F2와 스마트폰이 페어링된 상태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려고 하니 안 되네요.

스마트워치 F2

▲ 이유인 즉, 통화 오디오와 미디어 오디오가 같이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F2와 함께 블루투스 헤드셋을 같이 페어링해서 음악을 듣고 싶다면 F2 블루투스 연결 정보에서 미디어 오디오 체크를 제거해야 합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 F2와 스마트폰이 연결된 상태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하면 F2 페어링이 끊깁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 등록 장치에서 F2를 터치해서 연결합니다.

스마트워치 F2

▲ 이렇게 F2와 블루투스 헤드셋을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요.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 그렇다고 F2 블루투스 설정에서 통화 오디오까지 없애 버리면 F2와 스마트폰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즉, F2가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이후로 스마트폰이 아닌 F2에서 통화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사람이 있으면 쑥스러워서 그렇지 영화에서처럼 손목을 입에 가져다가 통화할 수 있는데 잘 됩니다. 정 쑥스러우면 통화 화면에서 블루투스 출력을 스마트폰으로 돌리면 됩니다.

이상으로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F2와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페어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끊기면 자동 연결되면 좋겠는데,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