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애드센스 은행계좌 우체국 통장으로 바꾸실 분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은행계좌 우체국 통장으로 바꾸실 분 참고하세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애드센스 은행계좌 우체국 통장으로 바꾸실 분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지급 방법 중에 웨스턴유니온 지급 방법이 중단되고 대신에 새롭게 은행계좌로 받을 수 있는 송금 방법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웨스턴유니온에서 은행계좌로 바꾸려는 분이 많으신데, 문제는 수수료. 대부분 은행은 1만 원의 수수료를 받지만, SC제일은행은 300달러 이하는 면제이고 우체국은 다른 은행과 달리 5,000원으로 저렴해서 SC제일은행 또는 우체국에 통장을 만드시려는 분이 많을 것 같아요.

만일 우체국 통장을 만들려고 우체국에 방문하려 한다면 주민등록증과 주민등록초본 또는 운전면허증을 꼭 함께 가져가세요.

보안이 엄격해져서 주민등록증만으로는 안 된다고 하네요. 이것도 모르고 우체국에 갔다가 발걸음을 다시 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운전면허증이 없다면 주민등록초본을 함께 가져와야 하는데, 주민등록등복이 아니라 초본입니다.

애드센스 은행계좌로 송금 설정

구글 애드센스 은행계좌 우체국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지급 방법이 바뀌었다는 메일을 받고 들어가 보니 웨스턴유니온 항목이 사라졌군요. 미리 은행계좌로 돌려 놓기를 잘했네요. 은행계좌로 전화하는 방법은 많은 곳에 올려져 있지만,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간단히 정리합니다. 아직 은행계좌로 전환하지 않으신 분은 첫 페이지에서 지급내역 클릭 후 지급 설정에서 "새 결제 방법 추가"를 누르세요.

구글 애드센스 은행계좌 우체국

 

선택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을 선택합니다.

 

예금주, 은행이름, SWIFT 은행 식별코드는 모두 영문으로 입력해야 한다는군요.

  • 애드센스 은행계좌로 송금 설정 시 SWIFT 은행 식별 코드 입력 주의 사항
    http://mongri.net/2620

러브드웹 블로그의 글을 보면 영문 이름은 발음을 해서 틀리지 않을 정도면 된다네요.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은행에 직접 확인해 보세요.

또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원하를 받지 않고 외환은행이나 기업은행의 외화통장을 이용하여 달러를 받는 방법도 있네요. 달러를 모아 두었다가 환율이 오를 때 환전하는 것이죠. 조금 수고스럽지만, 액수가 많으신 분은 외화통장이 더 좋을지 모르겠네요. 저는 이것저것 신경 쓰기 귀찮고 은행에 찾아 가기 위해 시간 내는 것이 어려워 우체국으로 선택했습니다. 매월 21일 이전에 바꾸어야 한다고 하니 아직 안 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