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3.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다면 멋진 제품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다면 멋진 제품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다면 멋진 제품

회사 이사님 한 분이 구글 크롬캐스트를 구매하셔서 덕분에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국내에 정식 판매된다는 소식 이후로 구글 크롬캐스트에 대한 얘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네요. 과연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했는데, 의외로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했습니다. 스마트폰에 유튜브를 실행하면 구글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모니터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구글 크롬캐스트 박스입니다. 작은 크기이지만, 구글 크롬캐스트를 생각하면 박스가 좀 크다 싶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오호~ HDMI 확장 케이블에 USB 케이블, 220V 전원 어댑터까지 들어 있네요. 예전에 어떤 분의 글을 읽었을 때는 전원 어댑터는 없고 구글 크롬캐스트에 짧은 USB 케이블만 받았다는 얘기가 있어서 박스가 크다 싶었는데, 아마도 그분은 박스에서 직접 뜯은 것이 아니라 다른 분으로부터 선물을 받았나 보군요. 여하튼 국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원 어댑터를 제공해 주어 다행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어댑터와 USB 케이블은 분리형입니다. HDMI 길이 확장 케이블이 함께 들어 있는데 과연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어요. 하기는 모니터 뒤에 연결하니까 확장 케이블을 사용하면 구글 크롬캐스트를 모니터 밑으로 매달듯이 놓아서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겠군요.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이 글의 주인공 구글 크롬캐스트입니다. 이 작은 기기에 와이파이 기능에 HDMI 영상 출력 기능을 갖추었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디자인은 구글 답게 군더더기 없이 사용하기 편한 모습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박스 커버 안쪽에 한글로 사용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설명이 너무 짧은 것 아닌가 했는데 이사님 말씀으로는 이 정도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구글 크롬캐스트는 와이파이를 이용한다는데 어떻게 내부 와이파이를 설정하고 IP를 할당 받나 궁금했는데, 그것도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사용하면 간단하다는군요.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실행하고 구글 크롬캐스트와 연결하네요.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오호~ 스마트폰에 재생될 동영상이 모니터로 출력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구글 크롬캐스트로 동영상을 재생할 때는 스마트폰에서는 영상은 보이지 않고 재생 컨트롤 버튼이 자리를 잡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당연한 얘기이겠습니다만, 모든 미디어 앱으로 구글 크롬캐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구글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을 소개해 주는 메뉴를 제공해 주네요. 여러 가지 낯 익은 앱이 보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후기

▲ 문제는 구글 크롬캐스트로 얼마나 다양한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느냐 이겠습니다만, 스마트폰의 영상을 대형 모니터로 더욱 큰 스피커 출력으로 즐길 수 있어서 매우 훌륭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