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 아이오(Google IO) 2013 페이지의 장난스러운 구글의 뜻은 무엇일까?

구글 아이오(Google IO) 2013 페이지의 장난스러운 구글의 뜻은 무엇일까?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아이오(Google IO) 2013 페이지의 장난스러운 구글의 뜻은 무엇일까?

넥서스7 2세대가 발표 된다는 Google IO 2013을 기대하며 뭔가 새로운 소식이 있나 찾아 보다가 Google IO 개발자 페이지를 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장난스런 모습은 뭘까요?

혹시나 하는 생각에 1과 0을 연속으로 눌러 보는데 중간에 삑삑거리며 빨간색으로 바뀌네요. 정말 이게 뭐지? 하다가 우연히 녹색으로 바뀌는 숫자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이렇게 바뀌네요. 여기서 무슨 의미인지 한참 헤맸습니다. 11011011이면 HEX로 0xDB, DEC로 219? 어떻게 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지 여기저기 눌러 됐죠. 그러나 모두 허탕. 북 그림의 아이콘을 누를 때마다 박자가 바뀌고 도형은 악기처럼 클릭할 때마다 독특한 소리를 냅니다.

하는 수 없이 처음 페이지에 돌아 가서 다른 숫자를 넣어 보았습니다. 여러 번 실패 후에 새로운 숫자를 알게 되었고 새로운 모습의 화면이 나오네요. 첫 화면을 텍스트로 보여 주어서 뭔가 있어 보이지만, 역시 시간만 허비했습니다.

또 다른 화면입니다. 00111001, 0x39, 57, 흠~ 숫자의 뜻은 전혀 모르겠고, 다만 핫도그와 햄버거. 클릭할 때마다 한 입씩 사라집니다. 도대체 뭐야?

IO를 우주로 표현하기도 하고,

도형으로도 표현합니다.

모양이 비슷한 볼링 핀과 볼링 공으로 보여 주는데, 볼링 공을 클릭하면 굴러가서 핀을 쓰러뜨립니다.

음악을 따라 하기식으로 연주를 배우기도 하고

고양이도 볼 수 있는데 2진 숫자가 고양이 얼굴 같군요.

   

그런데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 거지? ㅠ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