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어시스턴트가 만들어준 움직이는 GIF. 또 무엇을 만들어 주려나?

2015.05.30 10:20 컴퓨터/구글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가 만들어준 움직이는 GIF. 또 무엇을 만들어 주려나?

구글 I/O 2015에서 발표된 흥미진진한 내용 중에 가장 핫한 뉴스라면 사진과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저장해 주는 구글 포토가 아닌가 싶어요. 어제 29일부터 오픈된 구글 포토는 최대 1600만 화소의 고품질 사진과 1080/60p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카메라 사진도 손실 없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

▲ 스마트폰에 구글 포토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구글 포토로 저장돼서, 스마트폰 사진을 PC로 옮기기 위해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움직이는 GIF

▲ 그런데 구글 포토 메뉴 중 어시스턴트를 실행하면 짧은 설명만 나옵니다. 뭘까? 구글 포토에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장소, 시간, 사람 얼굴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분류한다는데 그 기능인가 싶었습니다.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

▲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알림 메시지가 떴습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는 것이죠. 새로운 애니메이션? 무슨?

움직이는 GIF

▲ 우와~! 여러 번 찍은 사진을 용케 찾아서 움직이는 GIF를 만들어 주었네요.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

▲ 이것이 구글 포토가 만들어 준 움직이는 GIF입니다.

움직이는 GIF

▲ PC에서 구글 포토를 열어 보면 어시스턴트가 만들어 준 사진을 볼 수 있고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의 어시스턴트의 기능이 기대되는데요, 다른 분의 글을 보니 풍경을 나누어서 찍어둔 사진을 구글 포토가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들어 주었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 많은 사진을 분석해서 새로운 사진을 만들어 내다니. 참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게다가 여행가서 찍은 사진을 위치에 따라 사진첩에 정리해 주더라고요.
  2. 게다가 여행가서 찍은 사진을 위치에 따라 사진첩에 정리해 주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