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Google+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모두 사용해 보자 - Start Google+

Google+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모두 사용해 보자 - Start Google+

· 댓글개 · 바다야크

별로 새로울 것이 없을 것 같은 Google+의 성장세가 놀랍습니다. 아울러 경쟁하듯 치열한 곳이 있는데 Google+을 위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짧은 시간에 정말 매우 많은 프로그램이 나와서 사용자를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라는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남이 원해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먹고 살기 위해), 자기가 필요해서 만드는 경우 놀라운 능력을 보여 주어 주위를 놀라게 합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보면 그런 개발자의 희열을 느껴지지 않나 싶습니다.

Google+를 사용하기 전에 트위터를 사용했고 최근에 페이스북 사용이 늘었습니다만, 요즘은 Google+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많이 뜸해졌습니다. 그래도 Google+에 글을 올릴 때면 거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함께 올리는데, 따로따로 올려야 하는 것이 여간 수고스럽네요. 그런데 저처럼 불편을 느낀 개발자가 있었나 봅니다. 그 개발자가 고맙게도 한방에 해결해 주는 확장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Start Google+입니다.

Start Google+를 설치하고 Google+를 방문하면 전원 버튼 같은 Start Google+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Start Google+의 계정 사용 승인이죠.

이렇게 로그인을 하면 이제부터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함께 스트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다시 Start Google+의 메뉴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스트림 출력을 선택하면 예상하셨겠지만, Google+에서 Google+뿐만 아니라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모든 스트림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페이스북만 활성화해서 봅니다. 트위터까지 선택하면 정신이 없어서요.

Google+도 좋지만,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함께 애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