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도 한글 정식 텔레그램 출시

안드로이드 텔레그램 한글 정식 버전에 이어 아이폰 어플로도 한글 정식 버전이 나왔네요. 텔레그램은 사용하기 쉬운 어플이라 영문이어도 불편이 없지만, 한글 버전으로 바꾸는 팁이 돌아 다닐 정도로 이왕이면 한글로 친근한 텔레그램을 사용하고 싶은 분이 많을 것입니다.

▲ (1) 정식 텔레그램 어플인지 여부는 개발자가 "텔레그램 LLC" 인지, "텔레그램 메신저 LLP"인지로 알 수 있다네요. (2) 이번 2014년 10월 22일자 업그레이드 내용에 한국어 지원이 언급되어 있네요. 텔렉그램 한글 정식 버전이 나왔지만, 앱스토에어서는 영어로 telegram으로 검색해야 볼 수 있요.

▲ 한글이어서 텔레그램이 더욱 친근해 보입니다만, 아쉽게도 이름 다음에 성이 나오네요. 다음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한글 정식 어플 출시뿐만 아니라 한글 FAQ도 제공합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어만 있네요. 가끔 중국어와 일본어만 지원하는 어플이나 서비스를 볼 때면 섭섭했는데, 텔레그램의 FAQ에 한국어만 있는 모습도 씁쓸해 보이네요. 한 때 IT 강국이라고 으쓱했을 때도 있었는데 어쩌다가 사이버 망명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는지... 텔레그램으로 친구와 안전한 대화 나누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