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카돈 에스콰이어 전화 통화 기능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2013.12.13 09:34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하만카돈 에스콰이어(Harman/Kardon Esquire) 블루투스 스피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JBL스토어가 오픈하면서 7종의 신제품을 전시했는데 그중에 하마카돈 브랜드의 에스콰이어(Harman/Kardon Esquire)와 JBL 브랜드의 보야저(Voyager)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하마카돈의 에스콰이어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라 활동이 많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실내에서 스피커 사용을 좋아하는 저는 하마카돈 노바에(링크) 필이 꽂혔는데 여행을 좋아하는 분은 휴대가 간편한 블루투스 스피커 하마카돈 에스콰이어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 이렇게 보아서는 스피커가 맞나 싶습니다. 어찌 보면 화장품 케이스 같기도 하고.

▲ 가죽으로 된 뒷면을 보면 더욱 갸우뚱해집니다. 미리 스피커라고 말해 주지 않는다면 과연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고심했을 듯합니다.

▲ 그러나 최대 10시간 재생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에 NFC와 블루투스를 갖춘 엄연한 무선 HI-FI 스피커입니다.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전화 통화 기능

▲ 사진이 흐리게 찍혀서 보일지 모르겠습니다만, 통화 버튼도 있어서 전화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스펙

하만카돈 에스콰이어의 스펙입니다. 마이크가 한쪽에만 있지 않고 듀얼 마이크이네요.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스마트 오리엔테이션 시스템

▲ 휴대용으로는 조금 큰 사이즈이지만, 출력되는 음질을 들어 보면 크기를 키우더라도 제대로된 소리를 듣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꺾이거나 돌출된 부분이 없고 전용 파우치가 있어서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 펀하겠습니다.

▲ 스펙을 자세히 보면 특이한 점이 보이는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에는 두 개의 센서를 이용하여 방향 감지하는 스마트 오리엔테인션 기능이 있어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륵 세워 놓거나 누워 놓아도 좋은 음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출력을 제어합니다. 자세한 기술 내용은 몰라도 휴대용 스피커라서 책상 위에 아무렇게나 놓을 수 있는데, 이런 점을 반영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청음할 때 하만카돈 에스콰이어를 세우거나 누이는 것을 반복하며 소리를 들려주었는데, 스피커가 있는 부분을 정면으로 세웠다가 천정 쪽으로 돌려 누이면 소리가 작아지거나 어깨 너머로 듣는 것처럼 소리가 달리 들리는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는 그런 차이가 크게 못 느꼈습니다. 흠~ 어떤 원리인지 신기하네요. 정면은 넓더라도 두께는 얇아서 스피커를 회전할 수도 없을 텐데 말이죠.

▲ 여행을 자주 다니거나 출장이 많다면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을 즐길 수 있는 하만카돈 에스콰이어는 훌륭한 동무가 되겠습니다. 특히, 캠핑할 때 좋을 것 같아요. 휴대성만 강조된 블루투스 스피커라서 출력이 작거나 음질 부족으로 불만이었다면 하만카돈 에스콰이어를 사용해 보세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