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서서 일하면 건강에 좋다? 높이 조절 책상 종류와 가격은?

서서 일하면 건강에 좋다? 높이 조절 책상 종류와 가격은?

· 댓글개 · 바다야크

서서 일하면 건강에 좋다? 높이 조절 책상 종류와 가격은?

KBS 생로병사의 비밀 496회에 앉지 말고 서서 일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방송을 보았습니다. 서서 일하는 것이 허리와 다리에 무리를 줄 것 같은 데 오히려 앉아서 일하는 것이 건강에 매우 안 좋군요. 앉아있는 시간이 많을 수록 심장에 지방이 쌓여 심혈관 질한의 위험성이 커지고 복부 근육과 하지 근육이 약해져서 복부 내장 지방이 증가하고 형달이 상승해 당료병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네요. 흠~ 직장 생활만 몇 년인데 이렇게 위험한 자세를 지금까지 모르고 생활해 왔네요.

오래 앉아 있을 때의 위험성으로 보여는 KBS 아침 뉴스입니다. 워낙 팔랑귀라서 서서 일할 수 있는 책상을 찾아 보았습니다.

휴먼스케일 플로트 높이 조절 테이블

휴먼스케일(Humanscale) 회사의 높이 조절 가능한 책상입니다. 정말 부드럽게 높이가 조절되네요.

이렇게 앉아서 일하다가도

전동 장치가 있어서 버튼 하나로 가볍게 책상 높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 서서 일하는 것이죠. 너무 힘들면 책상 높이를 낮추어 앉아서 일하면 됩니다. 좋았어! 바로 이 제품이야!! 어디서 파는거야? 유오에스 플로트 테이블 화이트, O.K. 찾았어!! 잠깐만, 가격이 2,60..... 응?

아내에게 사달라고 했다가는 차라리 네 키를 줄여 줄께 일루와, 일루와~ 하겠네요.

GeekDesk

GeekDesk라는 제품이 있네요. 국내 판매점을 찾지 못했는데, 큰 것이 $985, 작은 것이 $949 정도 하는군요. 오늘 환율로 따지면 백 만원이 넘습니다. 해외 택배로 하면 더욱 비싸겠네요.

(주)이지무브 이지업다운

(주)이지무브 회사의 이지업다운 제품도 있는데 안양시에 있는 국내 회사네요.

리모컨이 있어서 더욱 편할 것 같고 100만 원이 안 되기는 하는데 역시 마누라에게 사달라고 했다가는 건강을 챙기기 전에 맞아 죽을 것 같네요. 어디 왕창 저렴한 제품 없나요? 아시는 분, 알려 주세요. ^^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