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단통법으로 기기값 비싸다?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으로 통신비 줄이는 방법

단통법으로 기기값 비싸다?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으로 통신비 줄이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단통법으로 기기값 비싸다?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으로 통신비 줄이는 방법

10월 1일부터 시행된 단통법(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법)이 이슈되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싸게 사고 소비자 대부분이 호갱이 되는 문제를 없애겠다는 것이 단통법의 취지이지만, 시행 이후에는 모두가 비싸게 구매하는 전 국민 호갱법이라며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유와 결과가 어찌 되었든 소비자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을 뿐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부담되는 통신비입니다. 문제는 탈 많은 단통법이라고 해도 수정되거나 폐지되지 않는 한 현명한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폰을 계속 사용하거나, 바꾸어야 한다면 새 단말기보다는 중고폰이나 해외 언락폰을 찾게 되는데 갤럭시 노트4도 해외 직구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 서민당 블로그에서 샤오미 미4를 구매하겠다는 글을 보고 한동안 갈등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1 쿼드코어 2.5GHz, 램 3GB, 저장공간 16GB/32GB, 전면 카메라 소니 800만, 후면 카메라 소니 1,300만 화소 등 높은 스펙을 갖추었음에도 50만 원이 안 됩니다.

CJ 알뜰폰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 만일 기존 폰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중고폰, 해외 언락폰을 구매했다면 통신 비용을 더욱 저렴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헬로우 유심 기변으로 LTE 요금을 줄이는 것입니다.

무약정, 무위약금, 가계 통신비 절감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 단통법뿐만 아니라 이통 3사에서 위약4를 시행하고 있지요. 위약4는 24개월 약정했는데 2년 내 해지할 경우 남은 할부원금과 요금할인액, 개통시 받은 보조금을 위약금으로 청구하는 제도입니다. 이통사는 소비자의 불만을 의식했는지 일정 기간을 유지하면 위약금을 물지 않는 새로운 요금제 서비스를 잇다라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통신사에 따라 S사와 L사는 6만 9,000원 이상, K사는 6만 7,000원 이상의 요금제에 대한 것으로 어차피 단통법으로 휴대폰 지원금을 받으려면 고가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 조삼모사라며 소비자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헬로우 유심 기변은 LTE 기본료가 반값에다가 무 약정에 무 위약금입니다. 약정이 없고 해지해도 물어낼 위약금이 없는 것이죠.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 5가지 요금제에서 조건없는 USIM LTE 요금제는 기본료에 대해 할인가가 절반으로 50%입니다. 저 같은 경우 데이터 용량이 5GB는 되어야 안심이 돼서 S 이통사의 LTE 62요금제를 사용하는데, 헬로우 모바일에서는 6G를 제공하는 USIM LTE 31 요금제가 있군요. 기본료가 6만 2천원이지만, 할인해서 31,0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실제 월 요금을 알아 볼까요? 헬로우 유심 기변 신청 페이지에 가면 요금제에 따라 월 납부 총액을 계산할 수 있어요.

6G "조건없는 USIM LTE31" 월납부 34,100원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 데이터 용량 6G인 "조건없는 USIM LTE31"을 선택하면 월 납입요금 31,000원에 부가세 포함 월 납부 총액은 34,100원입니다. 현재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시며, 한 달에 얼마를 내시나요?

음성·문자 무제한, 데이터 9G "무한수다 USIM LTE50" 월 납부 총액 55,000원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 음성, 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용량이 9G인 "무한수다 USIM LTE50"을 선택해도 월 납부 총액이 55,000원입니다.

주의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중고 휴대폰으로 조건없는 USIM LT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LG 유플러스에서 개통한 휴대폰은 이용이 안 되는군요.
  • 해외 휴대폰인 경우 언락폰이어야하고 LTE Band 3 (1800Mhz) 및 WCDA 2.1Ghz 대역 지원 시 원칙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사용하던 단말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번호이동 가입을 통해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헬로모바일은 KT망을 사용하므로, KT LTE와 동일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 SMS 등 본인 인증 시에는 KT망를 선택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랫 글을 참고하세요.

단통법으로 어려운 이 때 알뜰폰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으로 통신비를 절감하세요.

<이 포스팅은 헬로모바일 통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