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개봉기로 보는 화웨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칼라밴드 특징

2015.09.11 07:23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개봉기로 보는 화웨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칼라밴드 특징

기어베스트를 통해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을 받았습니다. 4가지 색상의 팔찌 형태여서 화웨이 칼라밴드로 불리는 스마트워치 AF500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답게 가볍고 단순하면서도 매우 멋진 모습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미스핏 샤인과 샤오미 미밴드를 사용했는데 스마트 워치로 나온 화웨이 AF500은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기대됩니다. 또한, 중국산으로는 여러 가지 샤오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화웨이 제품은 처음이라서 더욱 기대되네요.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박스를 보니 멀리 홍콩에서 우리나라까지 오느라 수고를 많이 한 모습입니다.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제품 박스입니다. 전면을 보면 AF500이 어떤 모습인지 상상이 되죠? 온통 중국어이지만, 그림으로 대충 어떤 기능이 있고 제품에는 4가지 색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앞서 말씀드린 대로 화웨이 제품은 처음이라서 샤오미에 비해서 어떤지 궁금하면서도 기대가 큽니다. 제품 포장 상태는 아기자기한 샤오미와는 사뭇 다르군요. 좀 더 튼튼하고 안전한 쪽을 선택했다고 할까요?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구성품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박스를 개봉했을 때 제일 처음 보이는 것은 주의 문구입니다.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그림만 보아도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제가 받은 것은 레드, 블루, 블랙, 그린 중 그린입니다. 화웨이 AF500 모습은 구성품을 먼저 확인한 후에 자세히 보겠습니다.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스마트워치 아래에 제법 페이지 수가 많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 중국어라서 과연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 걱정되었죠. 칼라 이미지로 그림 설명이 들어 있지만, 그림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네요. 영문이나 한글 설명서도 같이 제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다행히 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설명서 아래에 (1)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에는 충전 말고도 AF500을 공장 초기화할 수 있는 리셋 기능이 있습니다. (2) USB 코드 쪽에 작은 설명이 붙어 있는데,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3) USB 코드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눌렀다가 놓으면 AF500이 초기화됩니다. 충전 케이블에 제품 초기화 버튼을 놓은 것은 Good Idea이네요.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이렇듯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구성품은 스마트워치 AF500, 충전 케이블, 주의 설명서,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칼라밴드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은 팔찌 형태로 디스플레이가 있는 앞면은 딱딱한 재질로 본체를 보호하고 손목이 직접 닿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하여 착용감을 높였습니다.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길이 조정은 널찍한 핀으로 고정합니다. 고정 핀이 넓어서 안정적으로 손목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금속으로 된 고정 핀은 밴드 색상에 맞추었네요. 화웨이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데, 책상 위에 키보드를 타이핑하다 보면 화웨이 로고 부분이 바닥에 닿아서 지워지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조심히 사용해야겠네요.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화웨이 AF500 안쪽에 충전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자석을 이용해서 케이블을 가져다 놓으면 찰싹하고 달라붙는데, AF500을 들고 있어도 케이블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고정됩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혹시나 충전 케이블을 거꾸로 연결하면 어쩌나 했지만, 단자 위에 작은 홈이 있어서 극성이 바뀌어 연결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칼라밴드 충전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충전 중에는 건전지 안을 채워가는 애니메이션 모습을 보여 줍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 완충이되면 건전지 안을 꽉 채운 모습이 되지요.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칼라밴드 사용기를 기대해 주세요!!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설명서에서 알려 주는 안드로이도 앱을 사용하면 화웨이 AF500과 페어링할 수 없습니다. 앱에서 제품을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아예 화웨이 AF500 칼라밴드가 없습니다. 다행히 이전 버전을 구할 수 있어서 갤럭시 노트4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앱은 문제 없이 페어링할 수 있고 펌웨어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네요. 페어링 때문에 마음 고생을 많이 해서 곧 스마트폰과 화웨이 AF500 칼라밴드와 페어링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화웨이 칼라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화웨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AF500. 칼라밴드로 부르는 것이 더 친숙한 화웨이 스마트 워치 AF500 사용기를 올리면서 장점과 단점을 자세히 언급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사용기 나오기 전에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기어베스트의 상품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 글에 사용된 화웨이 AF500은 체험을 위해 GEARBEST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꽤 이쁘장 한데요 ㅎㅎ 전에 화웨이 토크밴드 B1을 잘 사용한적이 있습니다 ㅎㅎ
  2. 전 영어를 못해서 아쉬워요 ㅠㅠ
  3. 운동하는 저로서는 정말 괜찮은것 같네요.혹 구매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갈켜주세요
    • 이수현
    • 2016.08.22 19:50 신고
    죄송한데.... 안켜져요.. 충전하고 나서 부터 안켜지네요
    • 본문 중간 부분에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시고 USB 커넥터 부분의 홈을 잠시 누르는 방법인데, 글을 참고하셔서 공장 초기화를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