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IE를 jwBrowser처럼 사용하기

IE를 jwBrowser처럼 사용하기

· 댓글개 · 바다야크

jwBrowser를 오랫동안 애용해 왔지만, 에러가 심해져서 Internet Explorer(이하 IE)를 사용하려 하는데, IE에서도 jwBrowser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 하는 질문을 가끔 받습니다.

예를 들어 문장을 마우스 끌기로 웹 검색을 하거나 링크 끌기로 새 탭으로 열리게 하는 기능, 조금 전에 닫은 페이지를 다시 방문하는 기능 등, jwBrowser에 손에 익은 기능을 IE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저도 방법을 찾아 보니 아래와 같이 IE7과 IE7Pro를 사용하시면 드래그로 검색하거나 페이지를 다시 열게하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E7 + IE7Pro

참고로 알툴바와 StrokeIt을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한 IE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E7 + IE7Pro + 알툴바 + StrokeIt

여기에 jwBrowser의 바로 가기 사이트와 Ctrl-L과 Ctrl-S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jwIEToolBar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그렇게 큰 도움이 된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다만 IE를 jwBrowser와 조금 더 비슷하게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권하고 싶습니다.

IE7 + IE7Pro + 알툴바 + StrokeIt + jwIEToolBar


제가 사용하는 IE의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7

IE7의 최대 장점은 역시 멀티 탭 기능이죠. 또한 IE7을 사용하시면 다음에 소개해 드리는 IE7Pro 를 사용하여 다양한 고급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E7 홈페이지

IE7Pro

IE7 Pro 는 IE의 기능을 확장해 주는 애드온 프로그램으로 무미건조(?)한 IE를 매우 다채로운 모습의 IE로 변신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기능이 너무 많아 모두 소개하기가 벅찰 정도입니다.

IE7Pro 홈페이지

그 많은 기능 중에 제가 생각하는 제일 첫 번째로 생각되는 기능은 문자열을 살짝 옆으로 드래그한 후에 놓으면 지정된 검색 엔진으로 바로 검색해 주는 기능이 있으며, 역시 링크도 옆으로 살짝 드래그해서 놓으면 새 탭으로 열기가 됩니다. 바로 슈퍼 드래드 & 드롭 기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두 번째로 반가운 기능은 주소 창으로 입력하는 주소를 새로운 탭으로 열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IE7은 현재 페이지에서만 열기가 되어서 때로는 많이 불편하죠.

이렇게 새 탭으로 열기하는 기능이 있어서 사이트의 별명 기능까지 이용하시면 더욱 편합니다. 사이트 별명(애칭) 기능은 아래에 소개하는 알툴바에서도 제공하지만 아쉽게도 알툴바에는 새 탭으로 열 수 없어 IE7Pro가 더 편리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Ctrl-O 나 Ctrl-L 키로 출력되는 열기 대화상자로 입력하는 주소는 새 탭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Ctrl-Shift-Z 키를 이용하시면 이전에 닫은 페이지를 다시 차례로 여실 수 있습니다. 편하겠죠? ^^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필터 기능으로 플래시 광고, 미디어, 팝업, 광고 배너 등 모든 종류의 광고를 차단시켜 주는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알툴바

제가 알툴바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동 로그인 때문입니다. 또한 OnLine 즐겨찾기 기능은 매우 편리하지요.

알툴바 홈페이지

아쉽다면 OnLine 즐겨찾기 페이지를 선택할 때, 새로운 탭으로 열릴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을 텐데, 다음 업그레이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StrokeIt

역시 마우스 제스처는 StrokeIt 이 최고 입니다!!

수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왔지만 StrokeIt 만큼 애착이 가는 프로그램이 드뭅니다. 그래서 이미 여러 번 StrokeIt 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제 성격 때문일까요? 아무리 작은 프로그램이라도 별로다라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은 설치되어 있는 것 자체가 거슬립니다. 오죽하면 설치했다가 이것은 정말 아니다 라고 생각이 들면 PC를 포맷까지해서 흔적을 없애야 속이 편합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저이지만 StrokeIt은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StrokeIT 홈페이지

물론 앞서 소개해 드린 IE7Pro나 알툴바에서도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제공하지만, 고정된 모양의 마우스처 제스처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모양의 제스처를 만들 고 사용할 수 있는 StrokeIt 이 가장 편하고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StrokeIt만 있으면 IE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내 입맛에 맞추어 마우스 제스처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StrokeIt을 권합니다.

jwIEToolBar

jwIEToolBar는 사실 별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새로운 사이트를 방문할 때, Alt-D 보다는 Ctrl-L 키를 이용합니다. 또 웹 검색할 때에는 Ctrl-S 를 사용하는데, jwIEToolBar를 jwBrowser.exe 가 있는 곳에 설치를 하시면 jwBrowser의 별명 데이터와 웹 검색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 마이크로소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색기에 폴더 크기를 출력 - FolderSize  (37) 2008.08.25
엑셀 이야기  (30) 2008.04.10
예뻐진 Windows Live Messenger  (27) 2007.11.13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