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IE6/7 Add Ons - iMacros for Internet Explorer

IE6/7 Add Ons - iMacros for Internet Explorer

· 댓글개 · 바다야크

IE 의 AddOns를 소개하는 Add-Ons for Internet Explorer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I.E.의 툴바나 툴밴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페이지인데, 유용한 Add Ons가 많군요. 그중에 iMacros for Internet Explorer 가 눈에 띄어 소개하려 합니다.

iMacros for Internect Explorer

프로그램 이름에서 처럼 I.E. 전용 매크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방문합니다.
    iMacros for Internet Explorer
  2. Download 를 이용하여 파일을 내려 받은 후 설치를 합니다.

  3. 설치 후에 I.E.를 실행한 후 도구메뉴에서 iOpus iMacros 를 선택하면 좌측에 iMacros 툴밴드가 출력됩니다.

사용 예

iMacro에 대해 장황한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는 직접 예를 보여 드리는 것이 이해가 빠른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로, 심파일에서 "오늘의 추천자료"를 자주 찾아본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럼 매번 브라우저에서 심파일로 방문하고 여러 번 링크를 클릭해서 "오늘의 추천자료"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러나 iMacro 를 이용하여 매크로로 등록해 놓으시면 이후 언제든지 클릭 한 번으로 "오늘의 추천자료"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I.E.를 실행하신 후 심파일로 방문합니다.

  2. 이제 iMacro 밴드에서 [Rec] 탭을 선택한 후 [Record]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심마니 웹사이트에서 평상시에 사용하듯 링크를 클릭해 "오늘의 추천자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이제 녹음할 작업이 끝났으므로 [Stop]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새로 저장된 매크로는 #Current 입니다.
  6. [Play] 탭으로 이동한 후, "#Current"를 선택하고 [Play] 버튼을 클릭해 보십시오.

  7. 작업 실행에 이상이 없으면 [Rec] 탭에 있는 [Save] 버튼을 이용하여 적당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8. 이제 새로 저장한 이름의 매크로를 이용하여 여러 번의 동작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Play 버튼을 클릭하시면 녹음된 대로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매크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만, iMacro 는 페이지 로딩을 확인하고 다음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정된 대기 시간설정을 사용하는 프로그램 보다는 실행에러가 날 확률이 적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매크로를 녹음할 때, 키보드 입력까지 처리됩니다. 특정 웹 사이트에서 반복되는 작업을 할 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