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IE 주소창에서 바로 웹 검색

IE 주소창에서 바로 웹 검색

· 댓글개 · 바다야크

Blog of JWC 블로그의 "IE의 주소창에 검색 기능 넣기, 주소 별명기능" 글을 보면 주소창에 g 검색할 내용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구글 검색이 이루어지는 매우 편리한 팁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archUrl\g]
@="http://www.google.co.kr/search?ie=euc-kr&oe=euc-kr&q=%s&num=1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archUrl\k]
@="http://kin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kin&query=%s"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archUrl\n]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j&query=%s"

위의 레지스트리를 등록하면 IE의 주소 창에 g 웹검색을 입력하면 구글로, n 검색문자열을 입력하면 네이버로 바로 검색되는 것이죠. 아래의 레지스트리 파일은 Blog of JWC 블로그의 글에서 구한 것입니다.


레지스트리 파일 내려받기


주소창에 한글로 웹사이트 접속

이를 이용하면 주소 창에서 한글로 바로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옥션"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옥션으로 들어가고 "네이버"하면 네이버 사이트로 방문하는 것이죠.

참고로 jwBrowser에서는 옵션에 한글 도메인 검색 주소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 옵션의 하단에 보면 한글 도메인 검색 주소라는 항이 있습니다. 이 칸에

http://www.google.co.kr/search?hl=ko&btnI=&lr=&q=

을 입력하시고 주소 창에 한글을 입력하면 해당되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Blog of JWC 블로그의 "IE의 주소창에 검색 기능 넣기, 주소 별명기능"글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을 레지스트리에 등록했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archUrl\k]
@="http://www.google.co.kr/search?ie=euc-kr&oe=euc-kr&q=%s&num=100"

k 한글 문자열을 입력하면 한글 문자열에 해당하는 사이트가 바로 열립니다.


또 다른 방법, 검색 공급자를 이용

파코즈의 김동은 님의 "IE7에서 필수 편리한 팁 정리" 글의 1번을 보면 검색 공급자를 이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k와 공백 문자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IE7에서만 가능합니다.

김동은 님의 "IE7에서 필수 편리한 팁 정리" 글에는 많은 좋은 팁이 나와 있지만 여기서는 이 내용만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IE7 의 검색창에서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3번에 http://www.google.co.kr/search?hl=ko&btnI=&lr=&q=TEST 를 입력하고, (3) 4번에 적당한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이제 (4) 5번의 설치 버튼을 클릭 후,

(5) 검색 공급자 추가 확인 대화상자에서 "이 공급자를 기본 검색 공급자로 지정"을 체크한 후 "공급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제 IE에서 한글로 국민은행이라고 입력하시면 처음에는 http://국민은행/이라고 나오다가 곧 국민은행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러다 보니 아쉬운 것이 사이트와 연결되는 게 조금 느립니다.


'컴퓨터 > 마이크로소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업 표시줄을 세로로 사용하기  (42) 2007.02.01
윈도즈의 그룹정책  (5) 2006.11.24
Windows Media Player의 멋진 시각화  (5) 2006.11.22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