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3. JBL스토어 하만카돈 & JBL 신제품 체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헤드폰까지

JBL스토어 하만카돈 & JBL 신제품 체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헤드폰까지

· 댓글개 · 바다야크

JBL스토어 하만카돈 & JBL 신제품 체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헤드폰까지

음향 전문 기업 하만그룹이 JBL, 하만카돈, 마크레빈슨 등 그룹 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JBL 스토어를 서울 삼성역 근처에 열면서 신제품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무려 7종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소개된 신제품은 하만카돈 브랜드의 오닉스(Onyx), 노바(Nova), 에스콰이어(Esquire), 소호(Soho)와 JBL 브랜드로의 보야저(Voyager), 스파크(Spark), 플립2(Flip2)입니다.

하만카돈 오닉스(Onyx)

▲ 하만카돈의 오닉스입니다. 농구공만 한 크기로 마치 토성처럼 금속 띠를 가지고 있는데 디자인 효과도 있지만, 이용할 때 손잡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뒷면이 가죽 재질로 되어 있어서 더욱 농구공이 생각납니다. 전체적으로 한 개의 공처럼 보이지만, 4 Way 스피커이며 NFC를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NFC 도움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매우 간편합니다. NFC라고 쓰인 곳에 스마트폰을 가져가면 페어링 확인 메시지가 출력되고 "확인" 버튼을 탭하는 것으로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 크기가 작지 않지만, 집 안에서 장소를 바꾸어 가며 들을 수 있도록 배터리를 갖추었습니다.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모든 조작이 버튼이 아닌 터치 식이어서 더욱 고급스럽습니다.

▲ 후면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떨림이 대단해서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뒷면에 벽이 있으면 더욱 풍부한 음질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만카돈 노바(Nova)

▲ 하만카돈 노바(NOVA)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40만 원대로 생각 외로 저렴해서 지금도 갈등하고 있죠.

▲ 음질에서 디자인까지 정말 멋진 제품입니다. 어찌나 마음에 들던지 다른 제품보다도 먼저 글을 따로 올려 소개 했죠. 하만카돈 노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랫 글을 참고하세요.

하만카돈 에스콰이어(Esquire)

▲ 한 번 충전에 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하만카돈의 에스콰이어입니다. 방향 감지할 수 있는 스마트 오리엔테이션 기능을 갖추어서 세워졌거나 누운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좋은 음질이 나올 수 있도록 출력을 제어합니다.

▲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분께 어울리는 제품이네요. 파우치가 따로 제공되어 휴대하기 간편하겠습니다. 하만카돈 에스콰이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하만카돈 소호(Soho)

▲ JBL스토어에 전시된 제품 중 유일한 헤드폰입니다. 고급 가죽과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접이식으로 꺾을 수 있고 하우징이 얇고 회전할 수 있어 얇은 케이스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 이어 패드가 자석을 이용하여 하우징에 부착되어 있어서 쉽게 분리 가능하며, 분리 후에 케이블도 분리 또는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만카돈 소호(Soh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JBL 보야저(Voyager)

▲ JBL 블루투스 스피커 보야저입니다. 디자인이 매우 독특하죠? 더욱 특이한 것은 2채널 스피커와 서브 우퍼가 분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분리할 수 있어서 밖에서는 2채널 스피커만 가지고 사용할 수 있고 실내에서는 서브 우퍼와 일체가 되어 더욱 풍부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하만카돈 노바와 함께 마음이 끌리는 제품입니다.

JBL 스파크(Spark)

▲ 메가폰 모양의 JBL 스파크입니다. JBL 보야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분리는 안 되며 비비드한 칼라로 쉽게 벽에 걸 수 있는 걸이가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훌륭합니다.

▲ 케이블에서 리모컨, 어댑터까지 어느 하나 흘림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JBL 플립2(Flip2)

▲ 크기가 작고 동그란 원통형이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편한 블루투스 스피커 JBL 플립2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JBL 플립2는 이전에 나온 플립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 기능 향상은 물론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에서 이번 플립2는 레드, 블루, 옐로우까지 내놓았습니다. 어댑터 색상까지 맞추었네요.

▲ 특히, 윗면과 아랫면이 고무 재질이라서 올려 놓을 수 있는 곳이면 아무 곳이나 안전하게 세울 수 있고 또한, 음악 재생 중에 올려 놓는 곳에 떨림 전달에 의한 잡음 발생이 적습니다.

▲ 크기가 작아도 NFC 기능을 갖추어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간편하고 전화 받기 기능도 갖추었습니다.

서울 대치동 JBL스토어

JBL스토어에는 소개해 드린 신제품 말고도 멋진 제품이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 해파리 모양의 사운드 스틱스와 오라는 과연 어떤 소리를 내어 줄지 매우 궁금하네요. 아쉽게도 듣지 못했는데 꼭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JBL PC 스피커 페블(Pebbles)입니다. 일반 스피커와는 PC와 USB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즉, 플러그 앤 플레이 스테레오 스피커로 사운드 성능이 떨어지는 PC나 노트북에 사용하면 좋겠네요. USB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전원 연결을 하지 않아서 선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합니다. 밖에서는 AUX 단자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즉,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죠.

▲ 오디오 제품은 개인별로 선호하는 소리가 다르므로 직접 청음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을 통해 제품이 마음에 들었다면 JBL스토어에서 음질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음질까지 마음에 들면 정말 행복하겠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