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야크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옵티머스 마하를 안드로이드 2.2.1로 업그레이드

LG 옵티머스 마하를 안드로이드 2.2.1로 업그레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LG 스마트폰 옵티머스 마하 업그레이드가 지난 1월 17일 나왔다는 것을 알면서도 업그레이드 과정이 복잡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제까지 미루다가 지금에서야 업그레이드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는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간단했습니다. 주의할 것은 업데이트 과정에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다는 점과 마하의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업그레이드 방법이 조금 다르다는 점 이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중요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2. 마하를 PC에서 분리합니다.
  3. LG Cyon(http://www.cyon.co.kr)에서 업그레이드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4. 내려 받은 업그레이드 파일을 실행합니다.
  5.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6. 마하를 PC에 연결합니다.
  7. Software version이 LU300015이전이라면
    메인 메뉴>>사용자 지원>>업그레이드 복구모드를 실행합니다.
    Software version이 LU300015이라면
    화면 하단의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중요 데이터 백업

업그레이드 과정이 데이터를 보존해 준다고 해도 미리 백업하는 것이 안전하겠지요. 중요한 파일은 미리 PC로 백업해 놓습니다.

마하를 PC에서 분리

마하를 PC에 연결하고 진행해도 좋지만,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을 위해 적었습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신 분은 연결하고 실행하시면 더 편합니다.

업그레이드 파일 내려 받기

LG Cyon(http://www.cyon.co.kr)를 방문합니다. 화면 위에 있는 스마트 폰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습니다. 그러면 풀다운으로 내려 오는 메뉴 중에 "업그레이드"를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B2CAppSetup.exe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적당한 곳에 내려 받습니다.

내려 받은 업그레이드 파일 실행

내려 받은 B2CApp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드라이버 설치

이미 PC에 마하 드라이버가 설치했다면 다음 과정으로 이동합니다. 아직 설치 전이라면 "USB 드라이버 설치" 글씨를 클릭합니다.

마하를 PC에 연결합니다.

마하를 PC에 연결하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마하를 인식하고 간단한 정보를 출력합니다.

버전에 따라 업그레이드 실행

버전이 LU300015이면 화면 하단의 "업그레이드 시작하기[S]"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전이 LU300015이전이면 "메인 메뉴>>사용자 지원>>업그레이드 복구모드[R]"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합니다.

주의할 것은 다음 화면 폰 정보 확인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폰정보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다음 작업이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 진행 및 완료

이후로 업그레이드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시간이 다소 소요되므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립니다.

업그레이드 완료 확인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마하의 환경 설정에서 업그레이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하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 3.0이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나오면 마하를 위한 업그레이드 파일도 빨리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