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yon MAXX + 구글지도 = 베리 편리

2010.04.04 14:28 모바일/피처폰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 흥미로운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구글 지도이었습니다. 현재 나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는 것이 그렇게 신기할 것도 없는데, 길을 가다가도 쓸데없이 확인해 보고 잘 되는지 보았던 것이죠. 마치 어릴 적에 처음 손목시계를 찼을 때처럼 계속 시계를 처다 보는 것처럼 말이죠.

그러나 구글 지도의 특성은 위치가 바뀔 때마다 서버로부터 새로운 지도 자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 통신 사용료 때문에 부담이 돼서 자주 그리고 오래 사용하기 부담됩니다. 그래서 한 번에 지도 데이터를 내려 받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만, LGT의 오즈를 사용하면 이런 걱정이 없어집니다.

LG Cyon MAXX <-- 오즈 + 구글 지도

MAXX는 스마트폰이 아닌 피처폰이지만 구글 지도(Google Map)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오즈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부담이 없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여러 번 사용해 봤기 때문에 구글 지도를 한 번 실행해서 GPS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고는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구글 지도를 실생활에 사용

구글 지도를 장난이나 흥미로 사용해 보는 것이 아니라 정말 사용할 일이 생겼습니다. 아내가 사용하는 MP3에는 DMB 출력하는 기능이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방송이 잘 안 잡힌다는 볼멘 소리를 자주하는 것을 보고 시간이 있을 때 고쳐주자 했습니다.

그래서 삼성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장 가까운 A/S센터 위치를 문의했습니다. 위치는 알게 되었는데 찾아가는 것이 문제 였습니다. 그러나 찾아가는 것이 문제이지요. 그래서 MAXX의 구글 지도에서 찾아 보았습니다.

지도에 위치를 검색했더니 지도가 나오기 전에 전화 번호와 "길찾기" 메뉴가 나오네요. 길 찾기? 호기심에 클릭했습니다. 오호~! 제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아주 자세하게 알려 주는 군요. 전철로 가야 하나 했는데, 버스로 한 번에 가는 방법이 있군요. 이렇게 반가울 수가.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 가는 방법에서 하자 지점에서 목적지까지 찾아 가는 방법까지 매우 상세합니다.

또 버스에서 가끔씩 켜서 확인해 보면 어디까지 왔는지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러나 버스에서 이동할 때 자세하기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GPS 위치 반경으로 띄엄띄엄 움직이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처음 가보는 곳을 MAXX와 구글 지도 덕분에 쉽게 다녀왔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와우.. 정말 스마트폰을 보는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MAXX폰이 새로운 시도를 한다고 생각하는데
    좋은 시도의 예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2. 오즈는 정말 볼수록 매력이군요 ㅋ

    점점 오즈서비스는 플랫폼화 되가는 느낌입니다^^
    • 이동할 때 특히 즐겁습니다. 통신비 부담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좋은지 몰랐습니다. ^^
    • razgon
    • 2010.04.04 20:11 신고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게다가 목적지의 상호명이 검색되면 전화번호도 검색이 되던데요. 검색해서 전화까지 연결 가능하게 만들었더군요.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초행길에 길잃을 염려 없을 듯...ㅎ
    근데 좋기는 한데 3G에서 1GB사용량을 많이 차지 할거 같은데요. 데이타 전송량에 따라서 계산된다고 해서요.
    얼마나 될까요?
    • 구글 맵이 외국에서 만들어졌는데 국내까지 이렇게 소상히 검색되는 것을 보면 정말 신기하고, 구글의 실력에 감탄합니다. ^^
    • 펭귄
    • 2010.04.05 08:19 신고
    저같은 버스이용자의 필수기능이군요!

    하지만 약정이 아직 6개월이나 남았음 ㅠㅠ

    빨리 스마트폰 샀으면 좋겠다~
    • 일반 핸드폰에서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 알바1호
    • 2010.04.05 08:56 신고
    일반 구글맵으로 들어가도 비슷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님 MAXX에서 구글맵을 사용할때만 가능한건가요? 구글맵이 한국의 경우에는 그리 상세하게 나오질 않아서 다음맵을 주로 이용하곤 합니다만~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구글맵에 한국만 소외된것 같아 아쉬움이 남긴하더군요. 이왕 PC를 통해 보는 구글맵도 다음지도 처럼 상세하게 나왔으면 하네요~
    • 말씀을 보고 확인해 보니 일반 웹에서도 같은 기능을 제공하네요. ^^ 지금까지 다음 맵을 애용했는데, 구글맵도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3. 구차니로 다시 컴백입니다~

    음.. 그런데 이녀석은 offline mode로 작동이 가능한건가요?
    • 안녕하세요, 구차니님. 안타깝게도 오프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따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얘기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을 구매하면 모든 지도 데이터를 내려 받아서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
    • 강백준
    • 2010.04.06 17:10 신고
    jwmx 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퀄컴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그레이프 피알의 강백준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퀄컴 CDMA 테크놀로지스’ 에서 모바일/IT 분야의 파워 블로거 여러분들을 모시고 진행하는 세미나에 jwmx 님을 초청 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간략하게 세미나 개요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시: 2010-04-24 (토) 오전 10시 ~ 11시
    -장소: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털호텔 2층 카멜리아 룸
    -주제: 스마트폰/스마트북의 현재와 미래
    *스마트폰/스마트북 애플리케이션 활용 범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프로세서에 대해 그 종류 및 성능, 기술 발전 추이, 향후 시장 트렌드 등 광범위한 지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자: 퀄컴 CDMA 테크놀로지스 임준우 이사

    ★ 참석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소정의 사은품을 드립니다.
    ★★ 세미나 당일 추첨을 통해 카메라, 자전거, 노트북 가방 등의 선물을 드립니다.
    ★★★ 후기를 작성해 주신 분 중 한 분을 선정, LG MAXX 폰을 드립니다

    많이 바쁘시겠지만 모쪼록 시간을 내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토 후 참석 여부는 메일이나 전화로 부탁 드리며, 연락 가능한 휴대폰 번호 하나만 전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백준 드림
    craig@grapepr.com
    02-508-1919
    010-5404-1062
  4. 아.. 저두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구글지도.. 물론 컴퓨터로 말구요 밖에서 ^^; 저같은 경우 무선인터넷이 되는 작은 기기가 없어서 그냥 네비로 사용하고 있는 PDA or mintpad 플레이맵으로 확인하는 정도 밖에 못하네요. 그러다 보니 버스나 그런것들은 ^^;
    • 파도같이
    • 2010.04.09 19:44 신고
    구글지도는 아레나, 뉴초코등 최근 터치폰도 지원하는 걸로 압니다. 구글지도는 GPS가 아니고 전화기 전파를 이용해서 자기위치는 대강 잡는 걸로 압니다.

    맥스에서 사용하는(다른폰도 다음지도 지우너하지만) 다음지도어플을 이용하면 GPS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자기 위치를 잡아주는 걸로 압니다. 어차피 목적지 선정 할때는 전파나 GPS로 잡는게 아니니 구글이나 다음이나 같겠지만 도했을때 또 정확히 위치를 알려주니 좋겠지요..구글지도는 전세계를 보여주니 그냥 궁금한 지역 베이징, 파리, 에펠탑 검색해봅니다. (참고로 전 뉴초코폰-GPS지원 안됨 전화국 에서 전화기 전파 잡아서 내위치는 1000M근처 지정함-어쩔때는 잘맞고 어떨때는 좀 멀리잡음)

    근데 구글지도는 중간에 뭘타고 가야 하면 되는지 알려주어서 좋긴하더라고요 GPS는안되지만...

    아이폰에서 버스 시간 보여주는 어플 나왔다고 떠들든데 그것은 아이폰 나오기전 최근 일반 피처폰에서 다지원 하는건데 아이폰은 국내 필요 어플이 기본 탑재 안되서(버스.지하철등)-또 위피가 탑재안되니 문제가 됐던것이고, 각자가 알아서 깔아야하는 불편이 있는건데 그게 도리어 자랑처럼 알려졌네요..

    그리고 각통신사의 위피기반 서비스에는 이용할수 있는 많은 간단한 내용(일종의 작은 어플이죠)이 있지않습니까?

    아이폰이 들어오면서 그거 다버리고 아이폰에서 올리는 어플만 자꾸얘기하는데,우리나라의 위피기반 서비스도 애용해 주세요.. 엘지는 스마트폰도 위피(와이파이아님)를 지원한다고하네요..

    다아시겠지만 참고로 위피는 국내표준으로 만든 전화기에서 이용하는 콘텐츠를 써비스하기위한 일종의 OS같은것이고 와이파이는 무선랜을 얘기한다는것....사람들이 뜻은 이해하면서도 용어를 가끔 혼동하는것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