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때문에 구매한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때문에 구매한 블루투스 마우스

· 댓글개 · 바다야크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때문에 구매한 블루투스 마우스

물건을 살 때 반드시 특정 업체이어야 구매하는 것이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제품이 아니면 제 돈 주고 구매를 하지 않는데, 물론 다른 제품을 사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로지텍 제품만 선택합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버튼 누름의 그 오묘한 느낌과 힘의 강약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바꾸지 못 하겠습니다. 로지텍 MX510을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새 제품을 좋아하는 제 성격으로는 분명 질려도 열두번은 더 질렸을 텐데도 로지텍 로고의 색이 모두 바랠 정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를 구매하면서 일부로 키보드 독이 없는 XQ700T1C-F52를 선택했습니다. 대신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기로 했던 것이죠. 그래서 구매한 것이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입니다. 키보드는?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동글동글 어유~ 귀여워~!

동글동글 매우 귀엽습니다. 윗면은 반들반들 광택이라 작은 것이 더욱 예쁘고 앙증맞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휠은 광폭 마우스처럼 손이 닿는 부분이 넗어서 웹 브라우저에서 스크롤할 때 매우 편합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마치 조약돌처럼 귀엽지 않나요? ^^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버튼 압이 조금 높은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로지텍 마우스 MX510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해 와서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쉽게도 버튼을 누를 때 조금 힘이 들어 가네요. 그럼에도 로지텍만의 오묘한 누름 느낌은 매우 훌륭합니다. MX 510처럼 본체와 버튼까지 하나의 케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깔끔해 보이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Free-spin 모드 제공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로지텍 제품의 매우 재미있는 기능이지요. 글 내용이 많은 웹 페이지를 볼 때 매우 편리한 기능으로 Free-spin 모드가 있습니다. 쉽게 말씀 드려서 휠을 한 번 휙 돌리면 휠이 계속 돌아 가는 것입니다. 계속 돌아가니 웹 페이지도 함께 계속 스크롤 되지요. 그러다가 손으로 휠을 탁 잡으면 웹 페이지 스클롬도 같이 멈춥니다. 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합니다.

그러나 손으로 한 번 튕겼다고 계속 돌아가는 휠을 상상해 보십시오. 걸리는 느낌이 전혀 없겠지요? 걸리는 느낌이 있다면 제대로 돌지 못하고 멈추게 되니 말이죠. 그렇다면 아무리 Free-spin이 편하다고 해도 아무 걸림이 없는 휠을 싫어할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 같아도 그렇죠. 그래서 로지텍 마우스는 두 가지 모드를 함께 제공합니다. 아무런 걸림이 없는 Free-spin 모드와 따다닥 걸리는 일반 모드 말이죠.

그렇다면 마우스 휠 버튼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휠 버튼 위에 있는 작은 버튼이 그 역활을 합니다. 그런데 가끔 이것 때문에 헷갈려요. 습관적으로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누른다고 휠 버튼을 누르는 것이죠. 회사 동료도 이와 비슷한 제품이 있는데 마우스 휠 버튼은 그대로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사용하고 휠 위에 있는 작은 버튼이 휠의 작동 모드를 변경하게 되어 있는데, 차라리 그렇게 하는 것이 좋겠어요.

건전지 두 개를 써야하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버튼을 누를 때 조금 힘이 들어 가야 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건전지 두 개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무게가 나가죠. 건전지가 같은 극성이 같은 쪽에 있길레 건전지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병렬 전원 회로인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무게를 건전지로 조절할 수 있는 줄 알았지요. 그러나 건전지를 하나만으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이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건전지 하나로도 작동이 되었다면 무겁다는 불만이 없을 텐데 말이죠.

페어링이 훌륭한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의 최고의 장점은 페어링이 아닌가 싶습니다. 블루투스 제품은 무선이라 편하지만, 연결이 한 번 이상하면 속을 썩이는 것이 블루투스입니다. 페어링을 해제했다가 다시 페어링하고 장비 찾고. 가능한 서비스를 선택했는데 장비 사정으로 연결이 안 된다고 끊고 다시 연결하라고 하면, 그것도 여러 번 반복하면 너희들끼리 알아서 하라고 면박을 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5b는 한 번 페어링 해주면, 그리고 필요할 때 전원을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정말 칭찬해 주고 싶네요.

그렇다면 걸리는 것은 딱 하나, 건전지 두 개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건전지 두 개나 넣고 무거운 것을 참고 사용하는데 오래 사용할 수 있어야죠. 이 제품을 고작 일주일 사용해 보고 적는 사용기라서 장담은 못 합니다만, 판매 페이지에서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일단 믿어 봅니다.

현재로써는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예쁘고 성능 좋고 사용이 편합니다. 여러 번 말씀을 드립니다만, 버튼 누를 때 힘이 조금 적게 들고 건전지 하나로 가벼웠다면 최고의 제품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