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400s 유선 옵티컬 게이밍 마우스

2014.03.06 06:25 컴퓨터/키보드·마우스

로지텍 G400s 유선 옵티컬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400 마우스 고장으로 로지텍 G400s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로지텍 G400이 고장이 나서 AS를 받기 위해 교환 신청했는데 드디어(?) 지난 2월 20일 받았습니다. 작년 12월 17일 택배로 보냈으니 두 달 만에 받았군요. 그래도 생각보다 일찍(?) 받았습니다. 처음 맡겼을 때는 늦어도 3, 4일이면 받을 줄 알았죠.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 전화를 두 번이나 했지만, 재고가 없다는 말과 언제 입고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고 해서 3, 4월이 되도 받을 수 있나 싶었습니다. 받기는 며칠 전이지만, 이제야 로지텍 G400s 사용기를 올리네요.

▲ 기다리다 지쳐 로지텍 유선 마우스 M500을 구매하고 말았지만, 이렇게라도 받았으니 다행이다 싶습니다. 덕분에 로지텍 G400s를 사용해 보고요.

로지텍 G400s 유선 마우스 개봉기

▲ 로지텍 G400 박스보다는 고급스럽습니다. 박스 뚜껑은 두껍고 단단하게 만들고 다른 면은 공간을 두게해서 왠지 비싼 느낌이 드네요.

▲ 한쪽에 붙어 있는 테이프를 떼고 내용물을 들어냈습니다. 오우~ 정말 꼼꼼하게 포장했네요.

▲ 대충 빗살지게 만들었을 줄 알았는데 요렇게 깔끔하게 접어서 넣었거든요.

▲ 뚜껑처럼 보이는 옆면을 열었습니다. 하얀 박스가 보이네요.

▲ 설명서를 대충 어디 넣어도 될 텐데, 박스를 따로 만들어서 넣었군요. 흠~ 제품 가격에 비해 정성을 많이 들인 포장이네요. 제품을 받는 소비자 입장으로는 기분이 좋죠.

▲ 돌돌말린 케이블을 빼고 종이 박스를 혼란스럽게(?) 펼치고서야 로지텍 G400s를 꺼낼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다시 플라스틱을 벗겨야 하는데 어떻게 빼야 하나 잠시 당황했습니다.

▲ 로지텍 G400 포장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차이가 나지요? 위와 같은 모습이 일반적인데 로지텍 G400s 포장은 10만 원 이상 제품처럼 보입니다.

로지텍 G400s 사용 후기

▲ 생김새는 로지텍 G400과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게이밍 마우스답게 좀더 치장을 했군요. 어두운 줄무늬에 흰 줄로 멋을 냈지만, 포장만큼 예쁘지는 않아요. 디자인은 역시 로지텍 MX510, MX518이 예쁘지요. 제품마다 모양이 다르다는 울룩불룩 독특한 무늬. 지금은 모두 단종이 되어 매우 아쉽네요.

▲ 다시 로지텍 G400s로 돌아와서 말씀 드리면 G400보다 광택을 아주 살짝 둘렸습니다. 등에는 로지텍 마크 대신에 커다란 "G"문자를 넣었네요.

▲ 특이한 바닥 구조 덕분에 정말이지 시원하게 미끄러집니다. 손에 힘을 쪽 빼고 돌려도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로지텍 마우스를 고집하는 이유는 로지텍만의 버튼 누름 느낌 때문입니다.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깔끔한 로지텍 마우스의 버튼 느낌을 매우 좋아합니다. 아쉽게도 로지텍 MX518보다는 느낌이 떨어지는 것 같고 누를 때마다 통통 소리가 좀 크군요. 휠 버튼을 돌릴 때도 다른 마우스에 비해 소음이 있어서 조용한 마우스는 못 됩니다.

▲ 휠 버튼 누름은 힘이 좀 필요해요. 가볍지 않아서 살짝 힘을 주어 눌러야 하고 눌러지는 깊이가 좀 깊습니다. 경쾌하지가 않아 휠 버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불편해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로지텍 B175 정도만 되어도 좋겠는데. 주변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와 비교해 보니 느낌 차이가 많이 나네요.

대신에 휠 버튼 위아래에 있는 [+]와 [-]버튼으로 커서의 이동 거리를 바로 조절할 수 있어 편합니다. 커서를 미세하게 움직여야 한다면 제어판까지 갈 필요 없이 [-] 버튼을 누르다가도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면 [+] 버튼을 눌러 주면 되는 것이죠. 그래픽 작업할 때 가끔 편할 때가 있어요. 이동거리를 줄이면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 요즘 유행하는 파란빛이 아닌 붉은빛.

▲ 크기가 좀 커서 남자 손인 저에게도 크다 싶습니다만, 로지텍 MX518에 익숙해서인지 편하게 느껴집니다. 팔 보다는 손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가벼운 유선 마우스를 좋아하는데 무게가 적당하네요.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습니다. 지금 이 글을 로지텍 G400s를 이용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만, 가성비가 훌륭한 유선 마우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