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무선·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마우스 로지텍 M720 아쉬운 점 두 가지

USB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을 함께 지원하는 로지텍 M720 마우스가 나왔군요. 제품 사진을 보자마자 이거다 싶었는데요, 로지텍 M720이 반가운 이유는 로지텍 MX 애니웨어2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제품 모두 3개의 장치를 빠르게 바꾸어가며 연결할 수 있어요. 장치 한 대는 USB 무선으로 연결하고, 두 대는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합니다. 이후에 장치 선택 버튼을 누를 때마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장치로 연결이 바뀝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데스크탑 PC를 위해 USB 무선을 지원하는 멋진 제품이지요.

USB 무선·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마우스 로지텍 M720

▲ USB 무선과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로지텍 M720 마우스입니다. 처음 보자마자 마우스 상단에 있는 1,2,3 버튼을 보고 드디어 나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SB 무선·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마우스 로지텍 M720

▲ 로지텍 MX 애니웨어2는 매우 훌륭한 마우스이지만, 안타깝게도 장치 선택 버튼이 바닥에 있습니다. 장치 연결을 바꾸려면 매번 마우스를 들어서 뒤집고 버튼을 눌러 주어야 합니다.

USB 무선·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마우스 로지텍 M720

▲ 두 대의 PC로 작업하다 보면 마우스를 여러 번 들었다가 놓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불편하지요.

USB 무선·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마우스 로지텍 M720

▲ 그래서 장치 선택 버튼이 마우스 등 쪽으로 누르기 쉬운 곳에 있었으면 했는데, 로지텍 M720이 바라던 대로 나왔네요.

USB 무선·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마우스 로지텍 M720

▲ 높이가 45mm로 높은 것이 걸리지만, 디자인 예쁘고 무한 스크롤도 지원해서 매우 탐이 납니다.

그러나 로지텍 마우스 M555B가 상기되면서 두 가지 이유로 구매가 꺼려집니다.

첫 번째는 무한 스크롤(초고속 스크롤) 기능이 있는 휠 버튼이 가운데 버튼으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휠 버튼 위에 있는 작은 버튼이 일반 스크롤과 무한 스크롤을 선택하는 버튼으로 나와 있거든요. 로지텍 마우스 M555B도 무한 스크롤이 되는 휠 버튼을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사용하는데, 휠 버튼을 누를 때마다 너무 힘이 들어가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휠 버튼 대신에 좌우로 스크롤 버튼을 사용하도록 설정을 바꾸었죠.

두 번째는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로지텍 마우스 M555B도 건전지를 사용하는데, 두 개나 들어가서 무게가 무겁습니다. 그나마 로지텍 M720은 건전지를 하나만 사용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해도 건전지를 바꾸는 것보다는 충전하는 것이 더 편하더군요. 갑자기 배터리가 소모되었는데 건전지가 없다면...

더욱이 로지텍 MX 애니웨어2는 충전하면서도 마우스가 됩니다. 한 번 충전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서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으니 두께도 얇아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참고로 애니웨어 두께는 34.4 mm, M720은 45mm입니다. 10mm 이상 차이 나지요.

흠~ 아무래도 더 기다려야겠어요. 로지텍 MX 애니웨어2 구조에 장치 선택 버튼이 윗면으로 옮긴 업그레이드 제품이 나와 줄 때까지 말이죠.

블루투스 무선 로지텍 마우스 관련 글

● 바다야크 추천 글
신고
더치커피워터 | 2016.10.15 15:22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바다야크 바다야크 | 2016.10.16 10:04 신고 | PERMALINK | EDIT/DEL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