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MS 윈도즈와 리눅스에서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KeePass

MS 윈도즈와 리눅스에서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KeePass

· 댓글개 · 바다야크

메인 O.S.를 MS 윈도즈에서 우분투로 변경했습니다만, 우분투만 사용하지는 못하고 MS 윈도즈 PC를 따로 두고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MS 윈도즈의 장점과 리눅스의 좋은 점을 함께 사용하니 좋기는 좋은데 웹 서핑할 때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지 못하니 불편할 때가 많네요. 그러나 다행히 KeePass 프로그램의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KeePass에 등록한 로그인 정보는 파일로 저장되는데, 아예 그 파일을 DropBox를 이용해서 모든 컴퓨터에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주의할 것은 KeePass를 최신 버전인 2.xx의 Professional 버전말고 1.18의 Classic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2.xx 버전의 Professional은 MS .Net Framework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로보폼과 같은 다른 로그인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KeePass는 불편한 프로그램일 수 있습니다. 로보폼처럼 웹 사이트가 열리면 자동으로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 주는 것이 아니라 Ctrl-C로 복사하듯이 붙여넣기 하여 입력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핫키를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지만,  자동으로 입력하는 프로그램 보다는 불편하지요.

대신에 웹 브라우저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아예 웹 브라우저가 아닌 프로그램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번 등록해 놓으며 나중에 암호를 잊어 버려 불편한 일도 없어 좋구요. KeePass 덕분에 MS 윈도즈와 리눅스 시스템 간에 로그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