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 폰 MX 플레이어 Dice Player(다이스 플레이어)에서 DTS 오디오 코덱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폰 MX 플레이어 Dice Player(다이스 플레이어)에서 DTS 오디오 코덱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 폰 MX 플레이어 Dice Player(다이스 플레이어)에서 DTS 오디오 코덱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 PC에서 MX 플레이어와 다이스 플레이어에서 DTS 오디오 코덱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껏 영화를 PC에서 보았는데 NAS를 설치한 이후로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자주 보게 되네요. 그런데 영상은 재생되는데 소리가 안 나옵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DTS 코덱을 사용하는 동영상의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군요. 라이센스 문제로 대부분의 동영상 앱에서 DTS 코덱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인데 다행히 DTS 오디오 코덱을 설치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덱 다운로드 방법이 바뀌었네요. 최근에 올린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MX 플레이어에서 DTS 오디오 코덱 사용 방법

아이패드에서 사용해 온 MX 플레이어, 안드로이드로 바꾸면서도 애용하는 앱입니다. 여기에 DTS 코덱을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면,

  1. XDA 개발자 포럼에서 DTS 코덱 압축 파일을 내려 받고(관련 링크)
  2. 압축 파일 안에 있는 libffmpeg.mx.so 파일을 스마트폰의 적당한 곳에 저장합니다.
  3. MX 플레이어 설정에서 외부 고덱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 XDA 개발자 포럼(관련 링크)에서 DTS 지원 MX 플레이어 코덱을 제공합니다. 페이지 하단에 보면 여러 가지 버전의 파일이 나옵니다만,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대부분 ArmV7_Neon을 사용하면 되며 Neon이 없는 Tegra2 프로세서 제품은 ArmV7 without Neon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Neon은 하드웨어 코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Advanced SIMD 확장 도구라고 하네요.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Tegra AP도 3 이후부터 Neon을 갖추었으므로 최근 스마트폰 대부분 ArmV7_Neon을 사용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압축 파일 안에 있는 libffmpeg.mx.so 파일을 스마트폰의 적당한 곳에 저장합니다.

  1. MX 플레이어에서 메뉴 버튼>>설정>>디코더를 선택한 후 "S/W 오디오"를 체크합니다.
  2. 외부 코덱을 탭한 후 libffmpeg.mx.so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탭합니다.
  3. 코덱 변경을 위해 MX 플레이어가 재 시작합니다.

▲ 이제 DTS 오디오 코덱을 사용한 동영상 플레이어를 실행해 보십시오. 재생이 오디오까지 잘 되지요?

Dice player(다이스 플레이어)에서 DTS 오디오 코덱 사용 방법

개인적으로 MX 플레이어보다 Dice player를 더 자주 사용합니다. ftp 서버에 있는 동영상까지 보여 주어 매우 좋아요.(관련 링크) 그런데 문제는 MX 플레이어처럼 코덱 파일을 따로 제공해 주지 않네요. 소스 파일은 구했는데 정작 안드로이드용으로 컴파일하려고 하니 너무힘드네요. 그래서 DTS 오디오 코덱을 가지고 있는 돌핀 플레이어에서 DTS 코덱 파일을 구하려고 했지만, 매우 쉬운 방법이 있었네요. "동해랑의 블로그 2.0"에 DTS 코덱 파일 제공과 설치하는 방법까지 나와 있습니다.(관련 링크)

  1. libffmpeg.so 파일을 내려 받아 스마트폰의 sdcard에 저장합니다.
  2. 다이스 플레이어 설정에서 커스텀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동해랑의 블로그 2.0"에서 libffmpeg.so 파일을 내려 받아 스마트폰의 sdcard에 저장합니다.

▲ 다이스 플레이어에서 설정>>커스텀 플러그인의 체크 박스를 탭해서 체크합니다. 이제 다이스 플레이어에서 DTS를 사용한 동영상을 오디오까지 들으며 볼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