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Microsoft 무료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Windows Live FSS

Microsoft 무료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Windows Live FSS

· 댓글개 · 바다야크

Microsoft Windows FSS 소개

호~ 여게바라의 앤유넷에서 매우 유용한 정보를 구했네요. 바로 Microsof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Windows Live FSS입니다. 사용은 그저 Live ID만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내려 받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가족 보호설정"을 체크합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설치 완료 후에는 기본 검색 주소와 인터넷의 홈 페이지 변경인데, 필요에 따라 체크하시거나 모두 체크를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모니터링 계정 설정

시작 버튼을 이용하여 Live FSS를 실행합니다.

Windows Live ID로 로그인을 합니다.

이제 관리가 필요한 계정을 체크해 줍니다. 저는 아이들의 계정을 체크했습니다.

이제 설정을 [저장]만 하면 설정은 완료됩니다.

유해 사이트 차단 확인

이제 아이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Live FSS 작업 아이콘이 출력되면서 웹과 인터넷 사용 기록이 된다는 것을 출력해 줍니다. 아이들도 보겠지요. ^^

시험 삼아 성인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 보았습니다. 어우~ 이상한 사이트 찾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은 몰랐습니다. 정말입니다. ^^ 방문하자 마자 차단이 되는군요. 반갑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확인

인터넷 사용 기록은 http://familysafety.live.com 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Live ID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모니터링 대상 계정을 선택하면 차단된 사이트 외에도 모든 방문 사이트의 목록을 보여 줍니다.

무료 백신 Security Essentials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듯

국내 불량 사이트도 잘 잡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Microsoft 무료 백신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무료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도 잘 사용해야 겠습니다.

마땅한 백신이나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시면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Microsoft Live FSS를 이용해 보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