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이 데스크탑PC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이 데스크탑PC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 댓글개 · 바다야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이 데스크탑PC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은 여러 면에서 이전 윈도우 버전보다 많은 발전이 있고 변화가 무쌍합니다. 가장 큰 변화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윈도우8은 태블릿에 최적화된 윈도우 버전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의 호불호가 갈리는 매트로UI도 태블릿에 최적화된 윈도우8의 모습 중 하나입니다. 태블릿에 최적화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에 이어 화면 터치가 중요 입력 장치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언급하고 싶은 것은 데스크탑PC가 가전 제품화 되는데 윈도우8이 가속도를 높이는 터보 역활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PC는 고성능 고사양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크기는 오히려 작아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거추장스러웠던 PC의 본체가 아름다운 가전제품으로 변화하고 있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윈도우8 출시에 맞추어 새로 나온 데스크탑PC를 보면 당연히 디스플레이어에 터치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노트북도 기존 모습에 화면 터치 기능을 갖추어 윈도우8 제품으로 나오고 있죠. 하물며 노트북도 이런 데 활용성이 가장 높은 데스크탑 PC야 당연하지요.

윈도우8 영향으로 더욱 아름다운 가전제품으로 변하는 데스크탑 PC

앞으로 윈도우8 영향으로 더욱 모니터와 본체가 합쳐진 일체형 PC, 올인원 PC가 대세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쩌면 억지 주장이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8이 출시되기 이전에도 일체형 PC가 나왔으니 말이죠. 그러나 윈도우8로 해서 데스크탑 PC는 일체형이라는 생각이 더욱 굳어질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도 윈도우8이 태블릿에 최적화된 OS이고 태블릿에 중요한 입력 장치 중 하나가 화면 터치이기 때문입니다.

화면 터치는 키보드·마우스와는 달리 복잡하고 본체의 일부분처럼 제대로 구성이 되어야 정확하고 빠르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터치 기능이 있는 모니터가 따로 판매되고 있지만, PC 본체와 특성이 맞지 않으면 느리거나 오동작을 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전 윈도우에서는 본체 따로 모니터 따로 구매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했지만, 윈도우8 데스크탑 PC를 구매할 때에는 따로 구매보다는 일체형을 선호하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제조사부터 일체형이 유리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레노버 일체형 PC 아이디어 센터 A520

여러 제조사에서 내놓은 윈도우8 PC 중 제가 본 데스크탑 PC는 모두 일체형이었습니다. 일체형 PC라 디자인에 유리해서인지 제품 모두 가정의 가구와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 예를 들어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을 보십시오. 커다란 화면에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전부인 구성은 매우 멋지지 않습니까? 옆에 있는 제품도 오래된 것이 아닌데 세대 차이가 나는 듯 보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

▼ 레노버 A520은 윈도우8로 해서 더욱 사용이 편합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

▼ 아니면 레노버 A520을 가운데에 두고 친구랑 머리를 맞대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동료와 같이 컨셉 작업할 때도 편하겠네요.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

삼성 일체형 윈도우8 PC 삼성 시리즈 7 DP7000A3D

▼ 삼성에서는 23인치형의 일체형 PC 시리즈 7 DP7000A3D를 내놓았죠.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처럼 태블릿 모습으로 뒤로 누일 수 있는지 모르지만, 넓은 터치 화면을 가지고 있는 윈도우8 일체형 PC입니다. 어떻습니까? 멋지지 않습니까?

삼성 일체형 PC 시리즈 7

LG 일체형 윈도우8 PC V720

▼ LG 일체형 PC는 더욱 아릅답습니다. 단순한 모습이지만, 백색과 회색의 깔끔한 조합으로 신혼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LG 일체형 PC V720

윈도우8의 영향으로 데스크탑PC는 일체형에 대형 스크린으로

앞서 소개해 드린 데스크탑 일체형 PC 모두 대형 스크린을 갖추고 있네요.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과 삼성 시리즈 7이 23인치, LG PC V720은 더욱 커서 27인치입니다. 디스플레이가 모두 대형이지만, 본체를 모니터 받침 정도로 작게 만들거나 삼성 시리스7처럼 아예 보이지 않게 나오므로써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해서 다른 가구와 배치해도 잘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데스크탑 PC는 이동에 염두에 두지 않았기 때문에 미디어의 활용과 상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도 대형 스크린을 채택하겠지만, 손으로 터치해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작은 화면보다는 큰 화면이 사용하기 편할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작은 스크롤바를 생각해도 큰 화면이 편하죠. 그래서 윈도우8의 영향으로 데스크탑 PC는 일체형 형태에 대형 스크린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G 일체형 PC V720

대형 스크린에서 즐기는 윈도우8의 유용한 앱

윈도우8의 영향으로 데스크탑PC도 가정의 가구와 잘 어울리는 가전제품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태블릿에 최적화된 윈도우8이 설치된 대형 스크린의 데스크탑은 생활 속에서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데스크탑이 가전제품이 된다는 말씀은 모양만 예뻐서 가구와 잘 어울린다는 뜻만은 아닙니다. 가족 구성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 방법이 쉬워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전기 제품으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에 비치된 윈도우8은 혼자서보다는 가족 여럿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하는데, 그런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역시 소프트웨어가 따라 주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유용한 이유 중의 하나가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말씀을 드리지만, 윈도우8은 태블릿에 최적화된 OS이며 매트로 UI를 통해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한 앱을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윈도우8 스토어에서 구하는 무료 게임 앱 93개 

윈도우8의 앱 스토어를 선택하면 종류별로 선택하기 편하게 그룹으로 나뉘어 출력됩니다. 게임에는 어떤 앱이 있는지 스크롤했습니다. 상위 무료가 눈에 띄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상위 무료 앱에서 무료 게임 앱 93개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비하면 매우 적은 수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이고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공개된 Win32 프리웨어를 생각해 본다면 곧 풍성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여러 게임 중에 아내가 좋아하는 마작을 선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윈도우8 스토어, 아이를 위한 그림 그리기 앱

아이를 키워 보신 분은 아실 것입니다. 쥐방울 만한 것이 얼마나 방 안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지 말이죠. 넓은 스크린에 윈도우8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그림 그리기 앱으로 더욱 재미있으면서도 깔끔하게 아이가 놀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Fresh Paint 앱을 설치했는데, 직접 사용해 보니 정말 무료 앱이 맞나 싶었습니다. 매우 잘 만들었어요. 그냥 그림을 그리라고 하면 제대로 못 그리는 경우가 있는데 밑그림을 제공해 주어서 아이가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군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그림 그리기 좋도록 아이에게 스타일러스 펜을 쥐여주면 더욱 재미있게 놀겠네요.

아니 어쩜 이렇게 잘 만들어 놓은 앱이 무료인가 했더니 Fresh Paint에서 그림을 구매할 수 있군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물론 무료도 있습니다. Fresh Paint를 처음 실행했을 때 보았던 고래가 그 중 하나입니다. 밑그림을 바꾸어 가며 그림을 그릴 수 있으니 질리지 않고 놀 수 있겠습니다. 때로 예쁜 사진을 보면 아이가 사달라고 조르겠군요. 아니면, 엄마가 밑그림을 그려 주면 되겠죠. 재미있는 발상의 앱이네요. 이렇게 수익도 고려한 앱이 나와야 더욱 다양하고 활용적인 앱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여행 계획도 윈도우8의 여행 앱으로 알뜰히

아이 얘기만 했는데,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앱도 찾아볼까요? 여행 어떻습니까? 앱 시작부터 대형 스크린을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여행 앱 상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고 항공편이나 호텔 정보도 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목적지에서 평소 가 보고 싶은 곳을 선택하려 했는데 한 두 곳이 아니네요. 모두 멋지군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영국을 선택했더니 화폐 정보와 날씨를 알 수 있고 항공권 검색도 할 수 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더욱 재미있는 것은 파노라마 이미지였습니다. 350도로 돌면서 여행지의 정보를 확대·축소하며 보는 것이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여행 앱에서 제공하는 파노라마 사진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여행 가기 전에 미리 보아 두고 도착해서 실제로 보면 더욱 재미있겠습니다. 사정으로 못 간다면 사진으로 위안 받을 수 있구요. ^^

목적지에 있는 호텔을 검색해서 시설이 어떤지,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미리 볼 수 있는 기능도 좋군요. 서울에 있는 호텔 목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호텔을 선택하면 등급과 연락처, 시설을 알 수 있는 사진과 평균 가격 등 기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스토어

이전 버전과 확실히 구별되는 윈도우8

어떻습니까? 지금까지 보아 왔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얘기가 아니라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모바일 태블릿을 소개하는 것 같지 않습니까? 확실히 지금까지 사용해 왔던 윈도와는 사용하는 방법이 달라졌습니다. 달라졌다기 보다는 활용하는 방법이 더 다양해졌다고 말하는 것이 옳겠습니다.

그런데 레노버 일체형 PC 아이디어 센터 A520을 사용하다 보니 알게 되었는데요, 모니터를 세우는 것보다 뒤로 뉘이고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네요. 위에서 밑으로 내려다 보면서 작업하니까 허리를 자연스럽게 펴지고 목도 아프지 않아 좋네요. 화면에 더 집중하게 되고 말이죠. 여유가 된다면 이런 제품으로 꼭 바꾸고 싶군요. ^^;;

레노버 아이디어 센터 A520

* 이 글은 해당 기업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