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네이버 중고나라 매물 알리미 사고 싶은 중고시장 매물 알려주는 네이버 카페 앱

네이버 중고나라 매물 알리미 사고 싶은 중고시장 매물 알려주는 네이버 카페 앱

· 댓글개 · 바다야크

네이버 중고나라 매물 알리미 사고 싶은 중고시장 매물 알려주는 네이버 카페 앱

네이버 카페 앱에 특정 키워드가 뜨면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이 있네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네이버 중고나라에 찾는 물건이 올라오면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번 네이버 중고나라에 방문해서 물건이 올라왔나 확인하는 것보다 네이버 카페 앱의 알리미 기능을 이용하면 빠르게 알 수 있어요. 인터넷 중고시장을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앱이 아닌가 싶습니다.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알리미

▲ 제가 찾는 것은 삼성 USB 무선 키보드 AA-SK8PWUW. 블루투스 무선이 아닌 USB 무선이라 페어링할 필요 없고, 일반 키보드 배열에 텐키가 없어서 더욱 탐 나네요. 하나의 PC로 둘이서 같이 작업할 때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로 연결하면 편하거든요.

안타깝게도 이 제품을 최근에야 알았고 생산 중지라서 삼성전자 스토어에서도 구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뒤져 보았지만, 모두 품절. 믿을 곳은 네이버 중고나라인데 역시 모두 팔렸군요. 이후로 가끔 중고나라에 들렀는데, 며칠 안 들렀더니 아뿔싸 나흘 전에 물건이 올라왔고 이미 판매되었네요. 그것도 뜯지도 않은 새 제품. 오호~ 통재라.

만일 네이버 카페의 알리미 기능을 이용했다면 놓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떻게 네이버 카페 앱의 알리미 기능을 이용하는지 볼까요?

네이버 카페 앱 알리미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알리미

▲ 네이버 모바일 앱이 많군요. 네이버 카페 앱을 설치했습니다. 네이버 카페 앱을 실행하니 푸시 알림 허용 여부를 확인하네요. 당연히 허용함을 클릭.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알리미

▲ 카페 앱에 로그인하면 가입된 카페가 보입니다. (1) "중고나라" 를 선택했습니다. (2) 캡션 부분에 종 그림의 알리미 아이콘이 보이네요. 탭해서 실행. (3) 찾고자 하는 물건 이름을 넣고 "확인" 버튼을 눌러 등록 완료. 간단하죠?

네이버 알리미 카페 푸시 알림 메시지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알리미

▲ 한 개 ID당 50개의 키워드를 넣을 수 있군요. 제가 찾는 AA-SK8PWUW는 매우 희귀해서 "노트"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곧 푸시 알림이 뜨네요. 네이버 카페 앱을 빨리 알았더라면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떠나질 않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