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수리를 위한 휘어진 드라이버? 기억자 드라이버? 옵셋 드라이버!!

2014.12.12 07:17 이런저런/수다 떨기

자전거 수리를 위한 휘어진 드라이버? 기억자 드라이버? 옵셋 드라이버!!

폴딩 자전거 오리 바이크에는 앞바퀴를 접었을 때 고정해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본체 프레임과 나사로 고정되어 있는데 나사가 풀려서 헛 도네요. 나사를 돌려서 고정해 주어야 하는 데 문제는 프레임에 가려서 일반 드라이버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나사 머리를 손가락으로 쥐고 어떻게 해보려 하지만, 제대로 힘을 주지 못해 자꾸 풀리네요. 이러다가 주행 중에 떨어져 나갈 것 같아요. 그렇다면 머리 부분이 'ㄱ' 자로 휘어진 드라이버가 필요한데 이런 드라이버가 있을까 했어요. 그러나 정말 있네요. "휘어진 드라이버", "기억자 드라이버", "ㄱ드라이버"로 찾아 보았는데 정식 명칭은 옵셋 스크루드라이버(Offset Screwdriver)이군요.

옵셋 드라이버

▲ 있을까 싶었던 제품이 실제로 있으니 왠지 신기하군요. 그런데 택배 상자가 매우 커요.

옵셋 드라이버

▲ 뻔히 드라이버 하나만 들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박스가 크니 혹시 뽁뽁이로 돌리고 테이프 칭칭 감은 과대 포장일까 기대 했는데 그것은 아니네요. 썰렁.

옵셋 드라이버

▲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코너 드라이버라고도 하네요. 아마도 구석에 있는 나사를 돌릴 때 사용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옵셋 드라이버

▲ 제가 산 것은 십자 드라이버이지만, 일자 드라이버도 있네요. 이제 손이 닿지 않아 제대로 돌려주지 못했던 나사를 힘껏 돌려줘야겠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휘어졌다고 하시길래 처음에는 플렉시블인줄 알았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