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의 매력적인 녹화 기능

2013.04.22 07:33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의 매력적인 녹화 기능

강좌를 녹화해 놓으면 든든하기는 하지만, 다시 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보았던 것을 다시 보려니 지루하기도 하고 시간도 아깝다 보니 원하는 곳으로 점프하는데 이동 지점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테이프를 돌리 듯 찾아 다녀야 하는데 짜증 나는 일이죠. 그러나 원노트를 이용하면 짜증날 일 없이 원하는 곳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로 비디오를 녹화하면서 인상적인 곳에서 목록을 추가하면, 이후에 목록을 선택할 때 해당 부분부터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사용해 보면 매우 편하죠. 원노트에서 어떻게 목록을 작성하면서 비디오 녹화를 하는지 보겠습니다.

우선 노트북이나 태블릿PC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전용 웹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에 따라 비디오 녹화는 훌륭한데, 마이크 기능이 따라 주지 않는 경우가 많고, 자리 위치가 좋지 않아 카메라를 강좌 쪽으로 돌릴 수 없는 경우도 흔하기 때문이죠.

사진에서 보듯 원노트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인상적인 부분에서 메모를 하듯 목록을 만들어 항목을 추가하면, 이후에 동영상을 다시 볼 때 목록에서 항목을 클릭하면, 추가했을 시점에서 몇 초 전부터 동영상을 재생해 주어 매우 편합니다.

글로 말씀 드리려니 말이 꼬이는 듯 하네요.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강좌나 중요한 회의에서 원노트를 활용해 보세요. 매우 편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신기해보여서 보려고 했는데 영상이 비공개 영상이라고 나와요. 공개해주세요 ㅋ
  2. 굿굿 지금 영상 잘 나와요. 역시 데탑용 원노트가 기능이 더 많네요. 많이 배워갑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