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이티텍스트 PC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문자 전송을 편하게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이티텍스트 PC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문자 전송을 편하게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이티텍스트 PC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문자 전송을 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주고받기 힘들어서 찾게 된 마이티텍스트, 웹 페이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설치하는 불편 없어 좋지만, 언제 올지 모르는 문자를 확인하기 위해 웹 브라우저를 항상 실행시켜 놓는 것은 아무래도 불편하죠. 그래서 마이티텍스트에서 실행 파일을 따로 제공하지만, 기능이 2% 부족해서 역시 불편하네요. 마이티텍스트 프로그램보다는 구글 크롬에서 마이티텍스트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단, 구글 크롬의 "백그라운드에서 Chtrome 실행" 옵션을 켜 놓아야 합니다.

마이티텍스트를 모르는 분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면 PC에서 문자를 작성해서 스마트폰을 통해 전송하는 웹 기반의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PC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문자(SMS, MMS) 보내기 마이티텍스트(MightyText)
    http://badayak.com/3336

PC에서 스마트폰을 이용 문자(SMS, MMS) 보내기

마이티텍스트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웹 브라우저에서 마이티텍스트를 사용했을 때 처럼 스마트폰에 마이티텍스트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xty.sms&hl=ko
  2. 구글 크롬에서 마이티텍스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ightytext-sms-text-messa/dkfhfaphfkopdgpbfkebjfcblcafcmpi
  3.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해서 마이티테스트에 등록된 계정을 연결해 줍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이티텍스트

▲ 이후로 마이티텍스트를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마이티텍스트 웹 페이지를 실행할 수 있고 (2) 새 문자를 작성할 수 있으며 (3) 현재 페이지를 스마트폰에서 열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4) 웹 페이지에서 문자열을 선택했다면 그 문자열로 문자를 작성할 수 있지요. (5) 부가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충전 상태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이티텍스트

▲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을 열어 보지 않아도 수신된 문자를 PC에서 볼 수 있고 답장을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이티텍스트를 사용하신다면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도 사용해 보세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말고도 IE용도 함께 나왔으면 좋겠네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