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PC용 사파리 웹브라우저

PC용 사파리 웹브라우저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 PC용 사파리 웹브라우저

신현석님의 도움으로 글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PC용 사파리의 베터 버전에서 일본어와 중국어만 제대로 나오고 한글이 나오지 않아 섭섭한 내용을 적었습니다만, 일본어 윈도우에서는 오히려 일본어는 안 나오고 한글이 제대로 출력된다고 합니다. 이에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평소에 Mac OS X에 동경해 오고 있어서 인지, Mac에서만 실행된다는 사파리 웹브라우저가 PC용으로도 나왔다고 해서 바로 내려 받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Apple - Safari 3 Public Bet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사파리는 Mac OS X에 기본으로 내장된 웹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즉, Microsoft Windows 의 IE와 같은 브라우저입니다.

Mac 프로그램답게 매우 깔끔하고 예쁩니다. 그러나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에러가 많군요. 에러가 많은 것은 용서가 되는데 아무리 베타버전이라고 하더라도 한글이 안 되는 것은 용서가 안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 용서가 안 되는 이유가 중국어와 일본어는 제대로 출력된다는 것이죠. 중국 야후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일본 야후입니다. 역시 출력이 잘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 참,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래프트 2를 우리 나라에서 제일 먼저 공개할 정도로 IT 강국이라고 생각했는데, 자만인가요? 국내 게임 회사뿐만 아니라 외국 게임 회사에서도 한국에서 성공하면 성공한다는 얘기가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비단 게임 쪽만은 아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Apple사가 PC용 사파리를 내 놓은 것은 IE와 FireFox가 자치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을 사파리로 잠식해 가겠다는 야심 찬 계획이 있어서 일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 유틸리티가 아닌 웹브라우저인만큼 국가별 언어 지원은 제대로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하튼 이런 생각으로 섭섭해 하고 있었는데, 신현석님께서 NmindPlus::"Safari 3 Public Beta"  글을 소개해 주시면서 일본어 윈도우에서는 일본어가 출력이 안되고 한글은 제대로 출력이 된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런!!

NmindPlus::"Safari 3 Public Beta"에 올려진 일본어 윈도우에서의 한글이 출력된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NmindPlus::"Safari 3 Public Beta"에 올려진 일본어 윈도우에서 일본 사이트를 캡쳐한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타버전이란 이런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다음 정식 버전에는 불안한 문제와 국제 언어문제가 해결된 깔끔한 모습의 사파리를 기대해 봅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xusFile V beta 3  (6) 2007.06.18
작업 표시줄 버튼 위치 변경 TaskbarShuffle 2.1  (19) 2007.06.08
NexusFile V beta 2  (13) 2007.05.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