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LTE-A사용기 5.6인치 LTE-A 폰 특징은?

신상품의 최고 라이벌은 바로 이전 모델이라고 하죠? 엔드리스 리얼 메탈을 적용하여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베가 아이언에 이어 팬택 베가 LTE-A는 지문 인식 기능으로 전혀 새로운 느낌의 제품입니다. 아마도 베가 아이언과 베가 LTE-A 사이에서 갈등하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베가 LTE-A가 디자인이 떨어진다는 말씀은 아니지만, 조금은 평범한 모습이라 팬택만의 맛이 없다는 얘기가 있네요. 그러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플립 커버를 사용하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 부드러운 직물 느낌의 커버는 손으로 쥐면 달라 붙는 느낌이 전혀 없이 산뜻해서 좋습니다. 손에 땀이 많은 분이 사용해도 불편이 없겠습니다. 또한, 바라 보는 각도에 따라 밝게 빛나는 모습이 달라지도록 해서 더욱 고급스럽습니다.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모드

베가 LTE-A는 뭐니 뭐니 해도 역시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모드입니다. 이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면 잠금 풀기를 위해 패턴이나 암호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 정보를 많이 저장하게 되는 스마트폰은 주고 받는 문자 메시지만 하더라도 매우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매번 잠금을 풀 때마다 복잡한 패턴을 사용하거나 보안성이 높은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정말 불편하죠.

▲ 그러나 베가 LTE-A에는 지문 확인으로 간편한 방법으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지문 확인으로 화면 잠금을 풀기 하면 보이지 않던 시크릿 모드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지문 인식 없이 잠금 화면을 풀면 전혀 보이지 않죠.

▲ 즉, 지문 인식을 하지 않으면 앱의 아이콘 조차 볼 수 없습니다. 당연히 실행할 수 없죠. 그래서 패턴이나 암호를 걸어 둘 필요 없이 다른 분에게 빌려 주어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나 암호를 걸지 않았으므로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가르쳐 줄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건네 주면 됩니다.

▲ 사진과 글로는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어떻습니까? 안전하면서도 편하겠죠?

1,300만 화소 카마라 성능 및 편리 기능

베가 LTE-A의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에 BSI 센서 채용으로 노이즈를 줄인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필터 기능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도 많군요.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많이 찍는데 뷰티 기능을 이용하면 좋겠어요.

▲ 실시간으로 재미있는 얼굴 효과는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네요. 사진은 찍지 않고 서로 얼굴에 베가 LTE-A를 들이 대면서 한참 동안 웃는데, 그도 그럴 것이 고정된 사진이 아니라 움직이는 대로 눈이 커 보이고 입만 커 보이니 재미있기도 하지만, 신기하기 까지 합니다.

▲ 베가 LTE-A의 카메라 기능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스마트 플립과 폴더별 재생으로 편리한 베가 LTE-A 음악 기능

▲ 음악 재생 만으로도 스마트 플립은 앞으로 많이 사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헤드폰에는 아쉽게도 리모콘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 곡으로 이동하려면 매번 화면 작금을 풀어서 뮤직 플레이어를 찾아서 다음 곡으로 넘겨 주어야 하는데 베가 LTE-A는 스마트 플립이 있어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도 다음 또는 이전 곡을 선택할 수 있죠.

▲ 베가 LTE-A의 음악 재생 기능 중 매우 마음에 드는 것은 폴더 별로 음악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음악을 장르별로 분류하기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정리해서 듣기를 좋아하는데 베가 LTE-A의 뮤질 플레이어는 딱 제가 좋아하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더욱이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음악 파일을 복사하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음악 파일을 복사한 후에 재부팅 시켜 주어야 목록에 보여 지는데 말이죠. 다른 제조사에서도 베가 LTE-A의 뮤직 플레이어 기능을 넣어 주었으면 좋겠어요.

▲ 베가 LTE-A 스피커는 뒷면에 하나만 있지만, 출력이 작지 않고 음질도 스마트폰의 작은 크기로는 괜찮은 소리를 내어 줍니다. 어설프게 스테레오를 구성하는 것보다 기능에 충실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 이어폰을 꽂았을 때 오디오와 관련된 앱을 출력해서 선택하게 하는 배려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이네요. 팬택 베가 제품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편리 기능이 많습니다.

▲ 번들 이어폰은 일명 칼국수 케이블로 꼬임이 없습니다. 음질은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헤드폰에 길들여 져서인지 썩 훌륭하다고는 말하기 어렵네요. 보컬은 때로 목욕탕 안에 있는듯하고 베이스는 풍부하지만, 좀 답답하게 들리네요. 그러나 음질은 개인별로 호불호 차이가 많은 만큼 저 개인적인 생각임을 말씀 드립니다.

나만의 홈 디자인 LTE-A 디자인 홈

스마트폰을 나의 분신이라고 말할 정도로 제일 친숙한 기기입니다. 기능도 중요하겠지만, 나의 손에 착착 감기는 그런 느낌이 있어야 친밀감이 더욱 클 것입니다. 베가 LTE-A는 홈 화면을 나에게 맞추어주는 디자인 홈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일부러 돈을 주고 살 필요 없이 베가 LTE-A는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것이죠.

▲ 단순히 앱의 아이콘을 옮기고 위젯을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와 실시간 정보를 모던 UI처럼 다양한 크기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가족 사진을 바탕화면에 놓으면 앱의 아이콘에 가려지지만, 베가 LTE-A에서는 가족 사진으로 앱 아이콘을 대신할 수 있어서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 베가 LTE-A에서 디자인 홈을 이용하는 방법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지문 인식을 활용한 시크릿 모드와 폴더별 음악 파일 재생 그리고 1,300만 화소 고화질 카메라에 나만의 감성을 담는 홈 디자인까지 훌륭하네요. 이 작은 기기에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어떻게 넣었는지 신기할 정도입니다. 베가 LTE-A만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만, 어떻습니까? 베가 LTE-A 훌륭하지 않나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신고
dmasi | 2013.10.03 00:5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lte-a 는 소리 큰가보네요. 넘식이는 같은 위치에 스피커가 있는데... 너무 작음 -_-;
바다야크 바다야크 | 2013.10.03 20:46 신고 | PERMALINK | EDIT/DEL
베남식하고는 비교하지 못 했습니다만, 스마트폰으로는 소리가 작지 않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