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윈도우 프로그램 실행 패러렐즈 액세스

2013.09.09 12:04 컴퓨터/애플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프로그램 실행 패러렐즈 액세스

애플 맥에서 MS윈도우를 실행할 수 있는 패러렐즈 데스크탑9 한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 원격으로 맥과 윈도우를 연결하여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의 전용 앱처럼 실행할 수 있는 패러렐즈 액세스도 함께 선보였는데, 아이패드에서 맥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반겨 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급할 때 원격 데스크탑으로 회사에 있는 PC를 사용합니다만, 휴대 간편한 아이패드에서 패러렐즈 액세스로 맥과 윈도우 PC에 있는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의 편리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즉, 패러렐즈 액세스를 이용하면 태블릿 환경에 제한된 앱이 아닌 Mac 또는 PC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데스크탑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것이죠.

▲ 맥과 PC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맥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탑을 이용하여 실행된 가상 머신 윈도우의 애플리케이션도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에서 패러렐즈 액세스를 이용하여 맥북 프로에 연결된 화면입니다. 맥 애플리케이션과 패러렐즈 액세스 데스크탑을 이용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이 보입니다.

▲ 패러렐즈 액세스를 이용하여 MS워드를 실행했습니다. MS워드이지만,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화면 터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손가락 하나로 화면 스크롤을 하거나 손가락 두 개의 핀치로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블 탭으로 단어를 선택하면 아이패드에서 보이는 Cut, Copy, Select all 같은 팝업 메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 드려 MS워드에서 아이패드의 편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 물론 MS워드에서 복사된 문자열을 다른 앱에 붙여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에서 손으로 터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정확히 포인팅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패러렐즈 액세스에서는 화면을 터치하고 있으면 확대경을 보여 줍니다. 부분 확대된 모습을 보면서 정확히 선택할 수 있죠.

▲ 패러렐즈 액세스의 기능을 글로 설명하기 어려워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영상으로 보시죠.

패러렐즈 액세스 가격 정책

▲ 맥북 프로로 연결하는 화면을 보면 기간이 나와 있고 구매 버튼이 있습니다. 기간과 구매 버튼이 나오는 이유는 패러렐즈 액세스가 영구 구매가 아니라 1년 단위로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는 휴대해서 가지고 다니기에 매우 편한 태블릿PC라서 패러렐즈 액세스를 이용하면 급할 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급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휴식을 취하는 곳에서 맥이나 윈도우의 애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하겠죠. 한편으로 패러렐즈 데스크탑9과 패러렐즈 액세스의 시연을 보면서 패러렐즈사의 기술력이 매우 부러웠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